번리와 아스널이 만난다. 두 팀은 12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번리에 위치한 터프 무어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4-15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2라운드 경기를 앞두고 있다.

양 팀 모두 승리를 놓칠 수 없다. 번리는 강등권 탈출을 위해, 아스널은 선두 추격을 위해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각오다.

홈팀 번리는 지난 토트넘 홋스퍼와의 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하며 희망을 봤다. 최근 홈 2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 중이다. 특히 맨체스터 시티를 홈에서 잡는 이변을 연출하기도 했다. 강등권 탈출을 위해 아스널과의 경기에서 승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원정팀 아스널의 목표는 선두 추격이다. 지난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4-1 대승을 거둔 아스널의 분위기는 최고조에 이르렀다. 팀 내 주포인 올리비에 지루는 6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하며 팀의 연승을 이끌고 있다. 이 기세를 몰아 1위 첼시에 계속해서 압박을 가할 예정이다.

양 팀의 리그 순위는 번리는 5승 11무 15패로 19위, 아스널은 19승 6무 6패를 기록하며 2위다.

스포츠 데이터 분석과 라이브스코어를 제공하는 ‘인터스코어’에 의하면 두 팀의 최근 5경기 성적은 번리는 1승 1무 3패, 아스널은 5승 중이다. 양 팀의 최근 5경기 상대전적은 3승 1무 1패로 아스널이 우세하다. 최근 흐름을 봤을 때 원정팀 아스널이 번리보다 우세한 경기력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번리 아스널 경기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스포츠 통합 어플리케이션 ‘인터스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