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지난 시즌 대회에서 조별 리그 탈락의 쓴맛을 봤던 AT마드리드가 16강 토너먼트에 진출해 첫 상대 유벤투스를 홈에서 맞는다.

AT마드리드는 2016/17시즌 준결승까지 올라갔으나 레알 마드리드에게 패하며 결승에 진출하지 못했고 지난 시즌은 같은 조 첼시와 로마에 밀리며 조별 리그에서 탈락했다. 이번에는 같은 승점의 도르트문트와 함께 조 2위로 토너먼트에 올라왔다.

최근 AT마드리드는 라리가에서 베티스와 레알 마드리드에게 연속으로 패했다. 지난 3라운드 리그 첫 패배 이후 5개월 만에 당한 2번째와 3번째 패배였다.

라리가 2위를 지키고 있으나 선두 바르셀로나와 승점 차이는 좁혀지지 않고 스페인 국왕컵서도 탈락한 AT마드리드 시메오네 감독의 눈은 챔피언스리그로 향할 수 밖에 없다. 이번 대회 결승전이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홈 팬들 앞에서 결승 경기를 치르는 것이 현재로서 최선의 목표다.

AT마드리드는 2연패 이후 지난 주 바예카노를 상대로 0-1 승리를 거두며 다시 승기를 잡았다. 경기당 평균 0.7점의 실점으로 라리가 최소 실점을 기록하고 있는 AT마드리드는 최근 레알 마드리드와 지로나에게 각각 3골씩 실점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지난 대회 결승과 8강에 올랐던 유벤투스는 레알 마드리드 3연속 우승의 주역 호날두를 품고 다시 한번 이번 트로피에 도전한다. 조별 리그 마지막 경기 영보이스 원정에서 깜짝 패를 당했지만 이후 12경기에서 1패만 기록하며 제 모습을 찾았다.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 유일하게 무패의 선두를 달리는 유벤투스는 2위 나폴리와 13점의 승점 차이를 두고 있다. 코파 이탈리아에서 탈락한 유벤투스는 현재 흐름으로 리그 우승이 거의 확실시 되는 상황에서 그 어느 때보다 챔피언스리그에 집중할 수 있다.

AT마드리드는 에르난데즈가 부상이다. 디에고 코스타가 부상에서 회복했지만 아직 출전은 쉽지 않다. 유벤투스는 콰드라도와 케디라의 부상이 있다. 이번 경기서 양팀은 모두 득점하는 무승부 경기를 예상한다.

AT마드리드 선발 예상 (4-4-2) : 오블라크 – 루이스, 고딘, 히메네즈, 아리아스 – 코케, 니게즈, 로드리고, 코레아 – 그리즈만, 모라타
유벤투스 선발 예상 (4-3-1-2) : 슈체스니 – 산드루, 키엘리니, 보누치, 칸셀루 – 마투이디, 벤탕크루, 피아니치 – 디발라 – 호날두, 만주키치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