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프랑스 리그1에서 3위에 있는 리옹은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 1승5무의 무패 성적으로 16강에 진출해 이번 첫 경기에서 어려운 상대 바르셀로나를 홈에서 맞는다.

하지만 최근 리옹도 만만하게 볼 수 있는 팀의 모습은 아니다. 조별리그 원정 경기에서 맨시티를 상대로 전반전에 2골을 성공시키며 1-2 승리를 거뒀다. 그리고 이후 나머지 조별 5경기 모두 패하지 않고 무승부로 막아냈다.

리옹은 최근 7경기에서 5연승을 포함 6승을 이뤘다. PSG를 상대로 2-1 승리를 거두며 PSG의 리그 22경기 무패행진을 끊어놓기도 했다.

한편 바르셀로나는 조별리그에서 4승2무 조 1위로 토너먼트에 올라왔다. 현재 라리가 단독 선두에 있는 바르셀로나는 2위 AT마드리드와 승점 7점 차이를 두고 있다.

바르셀로나는 최근 6경기에서 3승3무의 무패성적이다. 하지만 최근 부진한 득점을 보이고 있다. 지난 4경기에서 4득점에 그쳤다. 최근 리그 23라운드 빌바오 원정에서는 득점하지 못하고 0-0으로 경기를 마쳤다.

리옹은 미드필더 페키르의 결장이 아쉽다. 바르셀로나는 메시, 수아레즈 모두 정상이다. 리옹은 최근 맨시티와 PSG를 상대로 치렀던 홈 경기에서 각각 2골씩 성공시켰다. 이번 홈 경기에서 바르셀로나를 맞아 밀리지 않는 경기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과거 2번의 원정 경기와 같이 바르셀로나는 리옹을 맞아 이번 원정에서 역시 무승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리옹 예상 선발 (4-3-3) : 로페스 – 멘디, 모렐, 마르셀루, 두보와 – 아우아르, 투자르, 은돔벨레 – 데파이, 뎀벨레, 트라오레
바르셀로나 (4-3-3) : 슈테겐 – 알바, 렝글레, 피케, 로베르토 – 비달, 부스케츠, 라키티치 – 뎀벨레, 수아레즈, 메시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