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 국제영화제에 참석한 영화 '우상'의 이수진 감독과 설경구, 천우희가 지난 14일(현지 시간) 레드카펫과 월드 프리미어에 참석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우상'은 아들의 뺑소니 사고로 정치 인생 최악의 위기를 맞게 된 남자(한석규)와 목숨 같은 아들이 죽고 진실을 좇는 아버지(설경구), 그리고 사건 당일 비밀을 간직한 채 사라진 여자(천우희)까지, 그들이 맹목적으로 지키고 싶어 했던 참혹한 진실에 대한 이야기.

가장 먼저 진행된 공식 포토콜과 기자회견에 이수진 감독과 설경구, 천우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세 사람은 다정한 포즈와 환한 미소로 해외 취재진의 플래시 세례에 화답했다. 공식 기자회견장에도 수많은 취재진이 운집, 다채로운 질문들을 이어나가 '우상'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뜨거운 취재 열기 속에 모습을 드러낸 '우상'의 주역들은 쏟아지는 플래시 세례에도 여유로운 표정과 포즈를 지어 보이며 레드카펫을 더욱 환하게 밝혔다. 또한 팬들에게 아낌없는 팬 서비스를 선물하며 현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곧이어 진행된 '우상'의 월드 프리미어는 약 800석에 달하는 조 팔라스트 극장의 객석을 가득 채우며 높은 관심 속에 상영됐다.

상영 시간 내내 관객들은 각기 다른 우상을 좇아 맹렬하게 돌진하는 세 캐릭터의 이야기에 순식간에 빠져들었다. 또한 한석규, 설경구, 천우희의 폭발적인 열연과 이수진 감독이 선사하는 서스펜스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 엔딩 크레딧이 올라간 뒤 객석에서는 환호성과 기립 박수가 5분 동안 터져 나왔으며 곧이어 진행된 Q&A 시간에도 감독과 배우들을 향한 끝없는 찬사와 질문이 이어졌다.

이수진 감독과 설경구, 천우희는 진솔한 자세로 Q&A에 임하며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화답했다.

이수진 감독은 “배우들과 처음으로 같이 보는 자리어서 흥분되고 기분이 좋다고”라며 전 세계 최초 상영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이어 “한 개인이 이루고 싶은 목적과 신념이 맹목적으로 바뀌는 순간도 우상이라고 생각한다. '우상'은 우상을 좇는 사람, 본인이 좇는 것이 허상이라는 것을 깨닫는 사람, 우상조차 갖지 못한 사람과 그들을 바라보는 우리들의 이야기다”라고 연출 의도를 밝혔다.

작품에 참여하게 된 계기를 묻는 질문에 “시나리오를 읽은 후 가슴이 두근거려 선택 했다”고 답한 설경구는 영화를 본 뒤 “정성이 보이고 좋았다. 베를린 기운을 받아 국내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다”며 작품에 대한 만족도와 자신감을 표했다.

이수진 감독과 두 번째로 호흡을 맞추는 천우희는 “'한공주'를 하면서 감독님과 호흡이 좋았고 두 번째 시나리오도 무조건 해야 했다”며 이수진 감독에 대한 두터운 신뢰를 드러냈다.

한편, 파노라마 섹션 프로그래머 파즈 라자로(Paz Lzaro)는 “관객들에게 빨리 보여주고 싶은 영화”라며 '우상'을 초청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또한 초청작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친 그의 말처럼 '우상'의 마켓 시사에는 작년부터 올해까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참석해 '우상'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하였다. 영화를 본 관객들과 매체들은 “퍼즐을 풀어가는 느낌이다”, “굉장히 흥미로운 영화”, “캐스팅부터 어메이징하다”, “탁월한 긴장감을 조성한다” 등 호평을 쏟아냈다. 오는 3월 개봉 예정.

겟잇케이 한지희 기자 / 사진 CGV아트하우스

 

Copyright ⓒ 겟잇케이 (GETITK),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