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겸손함도 월클’ 손흥민, “토트넘 선수들과 함께 뛰어 영광”

[인터풋볼] 조정현 기자=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전을 승리로 이끈 손흥민이 겸손한 소감을 전했다.

토트넘은 14일 새벽 5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의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1차전에서 3-0 승리를 거뒀다.

안방에서 독일 분데스리가 선두 도르트문트를 격파한 토트넘은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의 문턱까지 도달했다.

손흥민의 활약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후반 2분, 손흥민의 선제골을 시작으로 토트넘의 공격이 살아났다. 좌측에서 얀 베르통언이 올린 크로스를 손흥민이 깔끔하게 오른발로 마무리하며 선제골을 터트린 것이다.

손흥민의 골로 흐름을 탄 토트넘은 후반 38분 베르통언, 후반 41분 페르난도 요렌테의 추가골로 3-0 완승을 거둘 수 있었다.

최근 상승세를 이어갔으며 이번 경기 역시 해리 케인의 공백을 완벽하게 지운 활약이었다. 그리고 어김없이 찬사가 쏟아졌다.

영국 ‘BBC'의 축구 수석기자 필 맥널티는 “손흥민은 눈에 띄게 토트넘의 공격 작업을 계속해주는 최고 수준의 선수다. 지치지 않으며, 위협적이고, 영리하다. 그리고 어려운 곳으로 절대 당황하지 않고 달려간다”라고 극찬하기도 했다.

그러나 손흥민은 겸손함을 유지했다. 손흥민은 토트넘 공식 채널인 ‘스퍼스TV'를 통해 “첫 경기를 이겼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홈에서 훌륭한 승리를 거뒀다. 믿을 수 없는 밤이었다”라면서 “믿을 수 없었다. 우리는 적당한 시간에 골을 넣었다. 후반전에서 우리는 반등했고, 더 강해졌다. 우리는 몇 골을 넣을 자격이 있었다”라고 승리 소감을 전했다.

이어 동료들을 향한 칭찬을 이어갔다. 손흥민은 “요렌테가 들어와 팀에 큰 도움이 됐고, 베르통언은 믿을 수 없는 경기를 했다. 그의 경기를 보는 것은 정말 즐겁다”라면서 “토트넘 선수들과 뛰어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포토] 고아성-김예은-정하담-류경수 '항거:유관순 이야기' 주역들 [포토] 고아성-김예은-정하담-류경수 '항거:유관순 이야기' 주역들
[★패션비교] 설리X손연재X솔빈, 그들의 3人 3色 사랑스러움 [★패션비교] 설리X손연재X솔빈, 그들의 3人 3色 사랑스러움
설경구X천우희X이수진 감독 '우상', 베를린국제영화제서 뜨거운 호응 설경구X천우희X이수진 감독 '우상', 베를린국제영화제서 뜨거운 호응
'아는 형님' 비 "강호동, 진행 방식 올드해" 깜짝 고백..웃음 '아는 형님' 비 "강호동, 진행 방식 올드해" 깜짝 고백..웃음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