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완지 시티와 에버턴이 만난다. 두 팀은 11일 오후 8시 45분(한국시간) 영국 웨일즈에 위치한 리버티 스타디움에서 2014-15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2라운드를 치른다.

양 팀 모두 연승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 경기에서도 승리를 통해 연승 행진을 이어가겠다는 각오다.

홈팀 스완지의 분위기는 좋다. 토트넘 홋스퍼와 리버풀에게 잇달아 패하며 분위기가 가라 앉았지만, 애스턴 빌라와 헐 시티에 2연승을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그 중심에는 ‘중원 사령관’ 기성용이 있다. 빌라와 헐 시티전에서 특유의 패스 플레이로 중원을 장악했다. 특히 헐 시티전에서는 선제골을 터뜨리며 팀의 3-1 승리를 이끌었다.

원정팀 에버턴도 상승 분위기다. 지난달 20일 디나모 키예프와의 2014-15 UEFA 유로파리그(UEL) 16강 2차전에서 패배한 이후 2연승을 기록하며 상승 분위기를 마련했다. 이번 경기에서도 승리를 기록해 중위권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각오다.

양 팀의 리그 순위는 스완지 13승 7무 11패로 8위, 에버턴은 9승 10무 12패를 기록하며 12위다.

스포츠 데이터 분석과 라이브스코어를 제공하는 ‘인터스코어’에 의하면 두 팀의 최근 5경기 성적은 스완지 3승 2패, 에버턴 4승 1패다. 양 팀의 최근 5경기 상대전적은 3승 1무 1패로 에버턴이 우위를 점하고 있다. 최근 흐름으로 봤을 때 두 팀의 경기는 무승부로 끝날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인다.

스완지 에버튼 경기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스포츠 통합 어플리케이션 ‘인터스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