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최고 수준, 위협적, 영리함....” SON 향한 찬사 계속

[인터풋볼] 조정현 기자= 손흥민의 계속된 활약에 찬사가 끊이지 않고 있다.

토트넘은 14일 새벽 5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의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1차전에서 3-0 승리를 거뒀다.

안방에서 독일 분데스리가 선두 도르트문트를 격파한 토트넘은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의 문턱까지 도달했다.

손흥민의 활약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후반 2분, 손흥민의 선제골을 시작으로 토트넘의 공격이 살아났다. 좌측에서 얀 베르통언이 올린 크로스를 손흥민이 깔끔하게 오른발로 마무리하며 선제골을 터트린 것이다.

손흥민의 골로 흐름을 탄 토트넘은 후반 38분 베르통언, 후반 41분 페르난도 요렌테의 추가골로 3-0 완승을 거둘 수 있었다.

최근 상승세를 이어갔으며 이번 경기 역시 해리 케인의 공백을 완벽하게 지운 활약이었다. 그리고 어김없이 찬사가 쏟아졌다.

영국 ‘BBC'의 축구 수석기자 필 맥널티는 “손흥민은 눈에 띄게 토트넘의 공격 작업을 계속해주는 최고 수준의 선수다. 지치지 않으며, 위협적이고, 영리하다. 그리고 어려운 곳으로 절대 당황하지 않고 달려간다”라고 극찬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갓세븐, 신곡 ‘이클립스’ MV 2000만뷰 돌파…‘6월부터 월드투어 돌입’ 갓세븐, 신곡 ‘이클립스’ MV 2000만뷰 돌파…‘6월부터 월드투어 돌입’
‘퍼퓸’ 신성록-고원희 메인 포스터+5인 단체 포스터 공개…‘판타지 로맨스’ 기대↑ ‘퍼퓸’ 신성록-고원희 메인 포스터+5인 단체 포스터 공개…‘판타지 로맨스’ 기대↑
‘기방도령’ 이준호부터 공명까지, 캐릭터 포스터 5종 공개 ‘기방도령’ 이준호부터 공명까지, 캐릭터 포스터 5종 공개
설리, JTBC2 신규 예능 '악플의 밤' 출연...'신개념 본격 멘탈 강화쇼' 설리, JTBC2 신규 예능 '악플의 밤' 출연...'신개념 본격 멘탈 강화쇼'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