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UCL ISSUE] 때 아닌 아시아 최고선수 논쟁, 英축구팬 “손흥민 or 박지성”

[인터풋볼] 이명수 기자= 누가 아시아 최고의 선수인지에 대한 논쟁이 벌어졌다. 한국이 아닌 영국 인터넷 상이었다.

토트넘은 14일 새벽 5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도르트문트와의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1차전에서 손흥민의 결승골에 힘입어 3-0 승리를 거뒀다.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10경기 8골을 기록 중이던 손흥민은 이날도 불을 뿜었다. 후반 2분, 베르통언의 크로스를 발만 갖다 대는 슈팅으로 연결. 도르트문트의 골망을 갈랐다. 이후 베르통언, 요렌테의 쐐기골을 묶어 토트넘이 3-0 완승을 거뒀다.

영국 축구팬들의 관심은 손흥민에게 쏠려있었다. 손흥민은 최근 4경기 연속골을 터트리며 ‘올해의 선수상’ 후보에 끊임없이 거론되고 있다.

손흥민이 득점포를 가동하자 영국 ‘BBC’는 “손흥민은 UCL에서 9번째 골을 터트렸다. 디나모 키예프 소속으로 11골을 넣은 막심 샤츠키흐(우즈베키스탄)만이 손흥민보다 많은 골을 넣었다”고 전했다.

영국 축구팬들은 손흥민을 아시아 최고의 선수로 거론했다. 애론이란 닉네임의 축구팬이 'BBC'를 통해 “이토록 아름다운 손흥민보다 뛰어났던 아시아 축구선수가 있었나?”라고 묻자 아물이란 축구팬은 “그렇다. 박지성이 있었다”고 답했다.

압히셰크라는 이름의 축구팬은 “손흥민은 지난 2년 동안 최고의 아시아 축구선수 일 뿐만 아니라 나카타, 이나모토, 박지성보다 잘한다”는 의견을 전했다.

또 다른 축구팬은 “손흥민은 월드클래스이다. 월드 베스트11에 들어가야 한다”면서 “환상적인 선수다”고 찬사를 보냈다. 이처럼 EPL 무대에서 기념비적인 업적을 남긴 박지성과 손흥민은 영국 축구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었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BBC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공식입장] 프리스틴, 데뷔 2년 만에 해체…결경·예하나·성연 3인 재계약 [공식입장] 프리스틴, 데뷔 2년 만에 해체…결경·예하나·성연 3인 재계약
[★PICK] ‘프로듀스X101’ 김민규X김우석X김요한, 비주얼 甲 ‘삼김즈’ [★PICK] ‘프로듀스X101’ 김민규X김우석X김요한, 비주얼 甲 ‘삼김즈’
갓세븐, 신곡 ‘이클립스’ MV 2000만뷰 돌파…‘6월부터 월드투어 돌입’ 갓세븐, 신곡 ‘이클립스’ MV 2000만뷰 돌파…‘6월부터 월드투어 돌입’
‘퍼퓸’ 신성록-고원희 메인 포스터+5인 단체 포스터 공개…‘판타지 로맨스’ 기대↑ ‘퍼퓸’ 신성록-고원희 메인 포스터+5인 단체 포스터 공개…‘판타지 로맨스’ 기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