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이명수 기자= ‘양봉업자’ 손흥민이 터졌다. 손흥민의 선제골을 앞세워 토트넘이 1-0 리드를 가져간다.

토트넘은 14일 새벽 5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진행 중인 도르트문트와의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1차전에서 손흥민의 선제골에 힘입어 1-0 리드를 가져가고 있다.

손흥민은 모우라와 함께 투톱을 이뤄 선발 출전했다. 에릭센이 중앙 공격형 미드필더로 나섰고, 윙크스와 시소코가 중원을 구성했다. 베르통언과 오리에가 측면에 나섰고, 알더베이럴트, 포이스, 산체스가 3백을 세웠다. 골문은 요리스가 지켰다.

도르트문트의 골문은 뷔르키가 지켰다. 하키미, 토프락, 디알로, 자가두가 4백에 섰고, 비첼과 델라니가 중원에 포진했다. 산초, 다후드, 풀리시치가 2선에 출격했고, 원톱은 괴체였다.

치열한 접전 끝에 전반전은 득점 없이 0-0으로 종료됐다. 후반전 킥오프 휘슬이 울린지 얼마 되지 않아 손흥민이 빛났다. 후반 2분, 베르통언이 올린 크로스를 손흥민이 발만 갖다 대는 슈팅으로 연결. 도르트문트의 골망을 갈랐다.

손흥민의 선제골을 앞세워 토트넘은 후반 진행 중인 현재 도르트문트에 1-0으로 앞서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