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그야말로 악몽이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상승세는 파리 생제르맹(PSG)의 실력 앞에서 무뎌졌다. 홈에서 무득점 패배를 당한 맨유는 제시 린가드와 앙토니 마르시알의 부상, 폴 포그바의 퇴장 여파까지 겹치면서 최악의 결과를 받아들었다.

맨유는 13일 오전 5시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1차전서 PSG에 0-2로 무릎을 꿇었다. 원정골 2골 실점에 패배를 당하면서 8강 진출이 쉽지 않아졌다.

이날 맨유는 전반 동안 강력한 압박과 조심스러운 경기운영을 병행하면서 PSG와 팽팽히 맞섰다.

하지만 부상 여파가 분위기를 바꿔 놓았다. 뛰어난 수비가담 능력을 보여주는 린가드가 부상으로 빠져나갔고 마르시알마저 전반 이후 교체아웃돼 경기 구상에 차질을 빚을 수 밖에 없었다.

2골을 실점한 맨유는 설상가상 포그바가 경고누적으로 퇴장당하는 악재까지 겹치면서 총체적인 난국에 빠졌다.

경기 후 솔샤르 감독은 “린가드와 마르시알은 근육 쪽에 문제가 생겼다. 부상 정도를 알기 위해서는 며칠을 기다려봐야 한다”면서 선수들의 부상이 경미하길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린가드와 마르시알의 부상, 포그바의 퇴장은 비단 이번 경기만의 문제는 아니다. 부상 선수들의 검진 결과에 따라 이후 일정에 타격을 입을 수 있다. 포그바가 PSG와 치를 2차전 원정경기 불참한다는 점은 맨유의 추격 동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