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분석 승부예측
[승부예측] 2월14일(목) 05:00 UCL 토트넘 vs 도르트문트 경기분석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018/19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토너먼트에서 토트넘과 도르트문트가 웸블리에서 첫 경기를 치른다. 토트넘의 케인과 알리가 부재 중인 상황에서 노란 유니폼을 입은 팀을 상대로 유독 강한 모습을 보여왔던 손흥민의 활약이 기대되는 경기다.

토트넘은 조별 리그 B조에서 동점의 인터밀란을 가까스로 따돌리고 2승2무2패의 성적으로 바르셀로나와 함께 16강에 진출했다. 토트넘은 지난 수년간 유럽 대회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지 못했으나 최근 토트넘의 존재감은 작지 않다.

바르셀로나 원정 1-1 무승부로 마지막 조별 경기를 마친 이후 토트넘은 15경기를 치르면서 11경기에서 승리했다. 지난 주 레스터를 상대로 3-1 승리 포함 케인과 알리 둘 다 부상으로 빠졌던 경기서도 3경기 연속 승리를 이어왔다.

최근 3경기에서 연속 득점을 성공시킨 손흥민의 역할이 컸다. 현재 프리미어리그에서 토트넘은 선두 맨시티와 승점 5점 차이로 3위에 있다. 4위 맨유가 승점 9점 차이로 뒤쫓고 있다.

한편 도르트문트는 AT마드리드와 함께 같은 승점으로 조별 리그 A조에서 16강에 올라왔다. 오랜만에 바이에른을 제치고 분데스리가 우승을 목표하고 있는 도르트문트는 최근 3경기 연속 승리하지 못하며 주춤거리고 있다.

최근 리그 2경기서 프랑크푸르트와 호펜하임을 상대로 모두 무승부 경기를 했으며 포칼컵 16강을 치르며 브레멘을 상대로 승부차기에서 패했다. 호펜하임을 상대했던 지난 주 경기는 3-0으로 리드하다 후반 막판 12분 동안 3골을 내주는 등 경기운영에 실패했다.

도르트문트는 로이스에 이어 파코까지 부상이 겹쳤다. 여기에 수비에서 피슈체크와 바이글까지 부상인 것이 이번 원정 경기에 대한 불안감을 크게 한다. 토트넘은 알리가 훈련에 복귀했다는 소식이지만 아직 출전은 힘들다. 이번 경기는 토트넘이 웸블리에서 더 우세한 경기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

토트넘 예상 선발 (4-3-1-2) : 요리스 – 베르통헌, 산체스, 알더베이럴트, 트리피어 – 윙크스, 다이어, 시소코 – 에릭센 – 손흥민, 요렌테
도르트문트 예상 선발 (4-2-3-1) : 뷔르키 – 게헤이루, 자가두, 디알로, 하키미 – 비첼, 델라니 – 라르센, 필립, 산초 - 괴체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분석실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