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조별 리그에서 올라온 16개 팀들이 2018/19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토너먼트를 시작한다. 바이에른 뮌헨, 벤피카와 같은 E조가 되었던 아약스가 16강에 진출할 거라 예상한 이는 많지 않았으나 아약스는 6경기 3승3무 무패의 성적으로 벤피카 보다 승점 5점을 앞서며 토너먼트 진출에 성공했다.

네덜란드 에레디비시에서 아인트호벤 다음으로 2위를 달리고 있는 아약스는 최근 5경기에서 2패를 하면서 주춤하고 있다. 지난 27일 페예노르트 원정에서 6-2로 패한 것은 최근 몇 주 동안 가장 힘들었던 경기였다.

하지만 아약스는 홈 경기에서는 지난 2017년 11월 이후 한 번도 패하지 않고 있다. 유럽 팀들과의 경기는 지난 21경기 중 단 1경기만 홈에서 패했을 뿐이다. 이번에 레알 마드리드를 홈에서 맞는 아약스가 단순히 약체일 것이라는 단정은 어렵다. 아약스는 조별 경기에서 뮌헨과 두 번의 맞대결 모두 패하지 않고 무승부 결과를 냈다.

한편 G조 1위로 16강에 진출한 디펜딩 챔피언 레알 마드리드는 호날두 없는 이번 시즌이 초반부터 쉽지 않았지만 감독 교체 후 점차 좋아지고 있다. 부임 직전 5경기에서 4번의 패배를 하고 있었던 레알 마드리드의 지휘봉을 잡은 솔라리 감독은 이후 23경기에서 4번 패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지난 주 AT마드리드 원정에서 1-3의 완승을 거두며 라리가 2위 자리에 올랐다. 최근 7경기에서 20골을 성공시키며 6승1무의 성적으로 레알 본래의 모습을 찾아가고 있다.

과거 아약스와 했던 경기에서는 모두 3골 이상의 많은 골이 나왔다. 레알마드리드의 원정 경기 역시 레알이 3득점 이상 기록하며 지난 3경기 모두 승리했다. 이번 경기 역시 골이 많이 나오는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홈패를 모르는 아약스지만 이번 경기는 다시 제자리를 찾은 상승 분위기의 레알 마드리드를 맞아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이다. 레알 마드리드의 원정 승리를 기대한다.

아약스 선발 예상 (4-3-3) : 오나나 – 다클리아피코, 블린트, 데리흐트, 마즈라오위 – 쇠네, 데용, 비크 – 타디치, 돌베리, 지예흐
레알 마드리드 선발 예상 (4-3-3) : 쿠르투아 – 레길론, 라모스, 바란, 카르바할 – 크루스, 카세미루, 모드리치 – 비시니우스, 벤제마, 바스케즈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