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토트넘이 챔피언스리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전서 손흥민-로카스 모우라 투톱을 꺼내들 것으로 예상됐다.

토트넘과 도르트문트는 14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을 치른다.

경기를 앞두고 독일 ‘키커’는 프리뷰 코너를 통해 양팀의 라인업을 예상했다.

최근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손흥민이 예상대로 베스트 11에 포함돼 있었다. 키커에 따르면 토트넘은 손흥민-모우라 투톱을 내세운 4-4-2 포메이션으로 나설 것으로 예상됐다. 해리 케인이 이탈한 상황에서 페르난도 요렌테가 아닌 모우라가 손흥민의 짝으로 예상된 것이 눈에 띈다.

손흥민은 과거 분데스리가에서 활약하던 시절부터 도르트문트전에 강한 모습을 보였다. 이에 양봉업자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다. 도르트문트를 비롯해 노란색 유니폼의 팀들에 강했기 때문이다.

한편 원정팀 도르트문트는 마리오 괴체를 전방에 놓고 제이든 산초가 뒤를 받치는 4-2-3-1 전형으로 맞설 것이라고 예측됐다.

# 키커 예상, 토트넘-도르트문트 선발 라인업

토트넘(4-4-2): 요리스(GK) - 오리에 알더베이럴트 산체스 베르통언 - 라멜라 시소코 윙크스 에릭센 - 손흥민 모우라

도르트문트(4-2-3-1): 뷔르키(GK) - 하키미 바이글 자가두 슈멜처 - 비첼 델라니 - 산초 필립 게레이루 - 괴체

사진= 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