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손흥민 덕분에 안도한 포체티노, “훌륭한 마무리였어!”

[인터풋볼] 유지선 기자= 토트넘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손흥민의 세 번째 득점 덕분에 안도할 수 있었다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토트넘은 10일 밤 10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레스터 시티와의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6라운드 홈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승점 60점 고지에 오르며 3위를 지켰다.

이날 경기서 토트넘은 두 골차로 리드를 잡았지만, 끝까지 방심할 수 없었다. 2-0으로 앞서던 후반 31분 제이미 바디 만회골을 터뜨리며 한 골 차로 바짝 추격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후반 45분 손흥민이 마지막 골을 터뜨리면서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포체티노 감독은 경기 종료 후 영국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손흥민이 세 번째 골을 넣었을 때, 그의 개성과 실력, 90분 이상 뛸 수 있는 능력 등 모든 것을 보여줬다”면서 “환상적인 노력으로 얻은 결과였으며, 안도할 수 있는 중요한 순간이었다. 훌륭한 마무리였고, 그 덕분에 행복했다”며 손흥민 덕분에 안도의 한숨을 쉴 수 있었다고 밝혔다.

우승 도전도 현재진행형이란 생각이다. 맨체스터 시티와 리버풀이 승점 65점으로 선두 경쟁을 펼치고 있지만, 토트넘도 승점 60점 고지를 밟으며 바짝 뒤쫓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 선수들은 영웅”이라던 포체티노 감독은 “토트넘은 여전히 우승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며 흡족해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지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사망소식에 네티즌 충격 설리, 사망소식에 네티즌 충격
[포토] 공유-정유미 ‘영화 잘 만들어져...관객반응 궁금해’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정유미 ‘영화 잘 만들어져...관객반응 궁금해’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 ‘내가 위로 받은 82년생 김지영’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 ‘내가 위로 받은 82년생 김지영’ (82년생 김지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