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EPL 리뷰] ‘포그바-마시알 환상골’ 맨유, 풀럼 3-0 완파...드디어 4위+11G 무패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폴 포그바와 앙토니 마르시알의 날이었다.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의 맨유가 11경기 무패와 함께 4위로 올라섰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9일 오후 9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열린 2018-19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6라운드에서 풀럼과 맞대결에서 포그바-마르시알의 맹활약에 힘입어 3-0 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맨유는 공식 대회 11경기 무패(10승 1무)행진을 달렸고, 승점 51점으로 일단 4위로 올라섰다.

[전반전] 포그바-마르시알 환상적인 득점포! 맨유의 리드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 부임 이후 10경기 무패(9승 1무)행진을 기록하고 있는 맨유가 약간의 변화를 주면서도 공격적으로 나섰다. 맨유는 루카쿠, 마르시알, 마타를 공격진에 배치했고, 중원은 포그바, 마티치, 에레라가 구축했다. 포백은 쇼, 스몰링, 존스, 달롯이 투입됐고, 골문은 ‘캡틴’ 데 헤아가 지켰다. 홈팀 풀럼은 쉬얼레, 바벨, 미트로비치, 체임버스, 세리, 비에토, 오도이, 브라이언 등 주축 선수들을 투입해 승리를 노렸다.

경기 초반 치열한 공방전이 펼쳐졌다. 풀럼이 전반 1분 비에토, 전반 4분 미트로비치의 슈팅으로 찬스를 잡았지만 무산됐고, 맨유의 선제골이 터졌다. 전반 14분 에레라의 패스를 받은 마르시알이 전진패스를 내줬고, 이것을 포그바가 각도가 없는 상황에서 강력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맨유가 한 골을 더 추가했다. 환상적인 득점 장면이었다. 전반 23분 존스의 패스를 받은 마르시알이 하프라인부터 개인기술로 치고 들어가 감각적인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이후 풀럼이 찬스를 노렸지만 결정적인 찬스가 없었고, 오히려 맨유가 전반 41분 존스가 날카로운 슈팅을 연결했지만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후반전] 포그바의 PK 추가골! 맨유의 완승

맨유가 후반전에도 공세를 퍼부었다. 후반 1분 에레라, 후반 2분 루카쿠가 슈팅을 시도했지만 벗어났고, 후반 6분 마르시알의 슈팅은 골키퍼에게 막혔다. 풀럼은 후반 7분 체임버스의 슈팅으로 반격했지만 벗어났고, 후반 8분 크리스티에를 투입하며 변화를 가져갔다.

맨유가 추가골을 기록했다. 후반 20분 마타가 얻어낸 페널티킥을 키커로 나선 포그바가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이후 맨유는 후반 25분 산체스를 투입하며 마르시알의 체력을 안배했고, 후반 29분에는 포그바를 대신해 맥토미니를 투입했다.

산체스가 결정적인 찬스를 살리지 못했다. 후반 29분 상대의 패스를 가로챈 산체스가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슈팅을 시도했지만 막혔다. 이어 후반 30분에는 산체스의 정교한 크로스를 맥토미니가 헤더로 연결했지만 살짝 빗나갔다.

풀럼이 결정적인 찬스를 놓쳤다. 후반 32분 측면에서 연결된 크로스를 미트로비치가 슈팅으로 가져갔지만 빗맞아 흘렀고, 이것을 바벨이 슈팅으로 가져갔지만 골대를 맞고 나갔다. 이후 풀럼은 후반 32분 케이니, 후반 36분 세세뇽을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맨유 역시 후반 39분 에레라를 대신해 바이를 투입하며 안정적인 경기를 이끌었다. 결국 승자는 맨유였다.

[경기결과]

풀럼 (0):

맨유 (3): 포그바(전반 14분), 마르시알(전반 23분), 포그바(후반 20분-PK)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트와이스 쯔위 ‘손끝까지 아름다운 여신님 덕에 오늘도 안구정화’ (더팩트 뮤직 어 [포토] 트와이스 쯔위 ‘손끝까지 아름다운 여신님 덕에 오늘도 안구정화’ (더팩트 뮤직 어
[포토] (여자)아이들 소연 ‘반하지 않을 수 없는 매력’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포토] (여자)아이들 소연 ‘반하지 않을 수 없는 매력’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공식입장] 박유천, 연예계 은퇴…“신뢰관계 회복 불가능, 전속 계약 해지” [공식입장] 박유천, 연예계 은퇴…“신뢰관계 회복 불가능, 전속 계약 해지”
‘그녀의 사생활’ 박민영-김재욱, 별장서 단둘이 하룻밤…‘심장박동 급 상승’ ‘그녀의 사생활’ 박민영-김재욱, 별장서 단둘이 하룻밤…‘심장박동 급 상승’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