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준우승 일본, 깔끔하게 떠났다 ‘라커룸 청소로 화제’
사진= 아시안컵 공식 트위터

[인터풋볼] 조정현 기자= 준우승을 거둔 일본 대표팀이 러커룸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떠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일본은 1일 오후 11시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자예드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 아시안컵 결승전서 카타르에 1-3으로 패했다.

8년 만에 우승 도전에 나선 일본은 카타르의 막강한 공격력에 무너졌고, 결국 무기력하게 우승 트로피를 카타르에 내주고 말았다.

비록 결과는 아쉬웠지만, 경기 후 매너에서 강한 인상을 남겼다. 아시안컵 공식 SNS는 2일(한국시간) “일본 대표팀이 티끌 하나 없이 치운 후 ‘감사하다’라는 말을 아라비아어, 영어, 일본어로 남긴 뒤 떠났다”고 박수를 치는 이모티 콘과 함께 찬사를 보냈다.

일본은 지난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도 선수와 스태프는 라커룸을, 팬들은 관중석을 청소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강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혜림 ‘대학내일 표지모델 할 것 같은 분위기’ (리와인드 리복 포워드) [포토] 혜림 ‘대학내일 표지모델 할 것 같은 분위기’ (리와인드 리복 포워드)
‘녹두꽃’ 윤시윤, 충격적인 피투성이 모습…‘차갑게 돌변한 눈빛’ ‘녹두꽃’ 윤시윤, 충격적인 피투성이 모습…‘차갑게 돌변한 눈빛’
‘심포유-시우민 편’, 오늘(14일) 전격 출시…‘EXO-L을 위한 서프라이즈 선물’ ‘심포유-시우민 편’, 오늘(14일) 전격 출시…‘EXO-L을 위한 서프라이즈 선물’
전소미, 아이오아이 멤버들에게 축하 연락 받아…“오늘도 도연 언니와 영상 통화” 전소미, 아이오아이 멤버들에게 축하 연락 받아…“오늘도 도연 언니와 영상 통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