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기성용, EPL 랭킹 27위...실질적 최고 랭킹

기성용의 EPL 선수랭킹 27위로 상승했다. 리그 막바지라 더 의미 있는 수치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사무국은 9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수랭킹을 발표했다. 기성용의 랭킹은 27위로 지난 라운드보다 3계단 뛰어올랐다. 팀 동료 시구르드손(28위)를 제치고 팀내 1위로 뛰어올랐다.

기성용에게 겹경사가 터졌다. 기성용은 지난 5일 영국 스완지의 리버티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EPL 31라운드에서 리그 7호골을 기록했다. EPL 개인 최다골이자, 아시아 선수로서 최고 기록이었다. 랭킹 상승에 영향을 줬다.

31라운드 27위라는 순위에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 지난 1라운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개막 축포를 터트렸던 기성용은 당시 랭킹이 14위에 오른 바 있다. 그러나 그 후 랭킹은 하락했고, 다시 27위로 끌어올렸다. 이번의 기록이 본인의 최고 성적은 아니지만, EPL랭킹이 누적 점수를 반영한다는 점에서 어쩌면 1라운드 최고 기록보다 더 의미 있는 순위다.

기성용은 기복이 없었다. 7경기를 남겨둔 상황에서 27위를 기록했다는 것은 기성용이 한 시즌동안 꾸준한 경기력을 보였다는 것을 의미한다. 기성용은 이번시즌 28경기 출전해 7골 1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공격 포인트뿐만 아니라 평균 패스 성공률이 90%에 육박했다. 지난 1월에 아시안컵 대표팀으로 차출돼 한 달 정도의 공백이 있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놀라운 기록이 아닐 수 없다.

기성용보다 더 높은 랭킹을 기록한 한국인 선수도 있었다. 설기현이 2006년 10월 공동 11위에 올랐고, 이청용도 2010년 11월에 20위까지 기록한 적이 있다. 그러나 두 선수 모두 시즌 초반의 기록이었고, 시즌막바지에 이르자 상위권에서 멀어졌다. 최종 라운드의 랭킹이 실질적으로 제일 중요하다.

꾸준한 활약으로 리그 막바지에도 높은 EPL 선수랭킹을 기록 중인 기성용. 그의 최종 순위가 더 기대되는 이유다.

[인터풋볼] 서재원 기자 soccersjw@interfootball.co.kr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재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화보] ‘기생충’ 최우식, 청량감 넘치는 비주얼로 여심 저격 [화보] ‘기생충’ 최우식, 청량감 넘치는 비주얼로 여심 저격
[화보] ‘레벨업’ 성훈, 청량미 넘치는 여름 남자의 매력 [화보] ‘레벨업’ 성훈, 청량미 넘치는 여름 남자의 매력
[화보] 뉴이스트 민현, A컷 같은 B컷 비하인드 선 공개 [화보] 뉴이스트 민현, A컷 같은 B컷 비하인드 선 공개
‘프로듀스X101’ 스타쉽 구정모-함원진, 감사 인사 전해…“우리 꼭 다시 만나요” ‘프로듀스X101’ 스타쉽 구정모-함원진, 감사 인사 전해…“우리 꼭 다시 만나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