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지난 31일 목요일 24라운드를 끝낸 이후 프리미어리그 25라운드가 이번 주말 곧바로 이어진다. 손흥민의 복귀와 함께 왓포드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 토트넘이 뉴캐슬을 상대로 다시 한번 승리에 도전한다.

토트넘은 지난 왓포드와의 경기에서 아시안컵에서 막 복귀한 손흥민을 출전 시켰다. 지쳐있던 손흥민의 출전에 대한 논란이 있었으나 결국 포체티노의 선택은 옳았다. 예상과 달리 위력적인 스피드를 보이며 토트넘 공격을 이끌었던 손흥민은 동점골을 만들며 결국 토트넘의 2-1 역전승을 이끌었다.

한 경기에서 2득점을 기록한 것은 최근 토트넘의 6경기 중 지난 풀럼전에 이어 두 번째이다. 최근 손흥민, 케인, 알리의 부재로 득점력이 현저히 떨어진 토트넘은 지난 5경기에서 4골을 성공시키는데 그치고 있었다.

베니테즈의 뉴캐슬 역시 지난 라운드 홈 경기에서 맨시티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맨시티 우승 경쟁에 제동을 걸었다. 이로서 뉴캐슬의 순위는 14위로 껑충 뛰어올랐다. 자신감이 붙은 뉴캐슬은 이번 웸블리 원정 역시 좋은 기대를 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 시즌 리그 6승6무12패의 뉴캐슬 원정 성적은 더욱 저조하다. 2승5무4패의 원정 성적에서 뉴캐슬은 9득점을 성공시켜 경기당 평균 1골 미만을 기록했다.

지난 경기에서 맨시티를 꺽으며 자신감을 얻은 뉴캐슬이지만 토트넘을 상대하기엔 쉽지 않을 것이다. 케인과 알리 없이 토트넘이 언제까지 승리를 이어갈지 모르지만 이번 홈 경기에서 뉴캐슬을 상대하기에는 어려움 없을 것이다.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