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AC 리뷰] '오사코 2골' 일본, '최강 방패' 이란 3-0으로 완파...결승 선착

[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일본이 4강까지 무실점으로 올라온 이란을 격파하고 아시안컵 결승에 선착했다.

일본은 28일 밤 11시(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알 아인에 위치한 하자 빈 자예드 스타디움서 열린 이란과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UAE 아시안컵 4강전서 오사코 유야의 멀티골에 힘입어 3-0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결승에 오른 일본은 2011년 대회에 이어 8년 만에 우승 도전에 나서게 된다.

[선발 라인업] 아즈문 VS 도안

이란은 아즈문, 아미리, 자한바크시, 하지사피, 데자가, 에브라히미, 모함마디, 카나니, 푸랄리간지, 레자에이안, 베이란반드를 선발로 내세웠다.

이에 맞서 일본은 오사코 유아, 도안 리츠, 미나미노 타쿠미, 하라구치 겐키, 시바사키 가쿠, 엔도 와타루, 요시다 마야, 사카이 히로키, 토미야스 타케히로, 나가토모 유토, 곤다 슈이치를 선발로 기용했다.

[전반전] 조심스러운 경기, 득점 없이 전반 종료

일본이 경기 시작과 함께 하라구치의 과감한 슛으로 포문을 열었다. 이란도 지지 않고 일본의 아즈문을 타깃으로 반격을 시도했다.

전반 10분 이후 일본이 주도권을 가져왔다. 일본은 이란의 측면을 공략했고, 미나미노와 요시다, 도안의 슛으로 선제골을 노렸다. 일본이 빠른 전개로 공격을 시도한 반면, 이란은 전반 20분이 넘도록 유효 슈팅을 기록하지 못했다. 그러나 전반 22분 곤다의 실수를 틈타 아즈문이 개인기 후 슛까지 연결했지만 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이후 이란과 일본의 경기는 소강상태에 빠졌다. 중원에서 신경전이 있었지만, 좀처럼 기회는 나오지 않았고, 결국 득점 없이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후반전] 일본의 기습 골 그리고 쐐기 골

후반 초반 이란이 공격을 주도했다. 후반 2분 이란이 좋은 기회를 잡았다. 박스 좌측에서 사카이의 핸드볼 파울로 프리킥을 얻은 것이다. 하지만 데자가의 강력한 무회전 슛은 골대 옆으로 벗어나고 말았다.

이란은 분위기를 살리지 못했다. 그리고 일본에 선제골을 헌납하고 말았다. 후반 11분 이란 수비진들은 미나미노의 드리블 과정에서 나온 파울성 플레이를 심판에게 항의했다. 그러나 심판은 경기를 계속 진행했고, 미나미노는 공을 쫓았다. 그리고 미나미노의 크로를 이어받은 오사코가 헤더 슛으로 마무리하며 선제골을 만들었다.

이란은 자한바크시의 프리킥을 앞세워 반격에 나섰다. 그러나 곤다의 선방에 막히면서 답답함을 이어갔다.

이런 가운데 일본이 추가골까지 기록했다. 후반 18분 시바사키가 푸랄리간지에게 핸드볼 파울을 유도했다. 이 페널티 킥을 오사코가 마무리하며 일본이 2점 리드를 잡았다.

다급해진 이란은 후반 26분 데자가와 자한바크시를 불러들이고 고도스와 토라비를 투입하는 초강수를 뒀다. 그러나 일본은 안정적인 경기 운용으로 이란의 공격 흐름을 차단했고, 후반 추가시간 하라구치의 추가골까지 곁들인 끝에 승리를 가져갔다. 

승리를 거둔 일본은 오는 1일 UAE와 카타르전 승자와 결승전을 치른다.

[경기결과]

이란(0) : 

일본(3) : 오사코(후11, 후22), 하라구치(후추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조보아 '전기자전거 함께 타실래요?' (삼천리 자전거) [포토] 조보아 '전기자전거 함께 타실래요?' (삼천리 자전거)
박정민X류승범 '타짜: 원 아이드 잭' 1차 포스터.."이번엔 포커판" 박정민X류승범 '타짜: 원 아이드 잭' 1차 포스터.."이번엔 포커판"
[포토] 임수정 '시원섭섭해요'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임수정 '시원섭섭해요'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전혜진 '꽃보다 송가경'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전혜진 '꽃보다 송가경' (WWW 검블유 종방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