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이번 주 지로나와 바르사의 카탈루냐 더비는 원래 미국 마이애미 하드락 스타디움에서 벌어질 예정이었으나 바르셀로나의 반대로 무산되었다는 후문이다. 좀 더 브랜드를 알리려 했던 지로나로서는 아쉬웠던 기회였다.

최근 바르셀로나는 데 용과 보아탱의 영입으로 바쁜 한 주를 보냈다. 루이스 수아레스의 백업 공격수 자리를 위해 임대 영입된 보아탱은 곧 바로 지난 주 세비야와 국왕컵 8강전에 투입되었으나 바르셀로나는 득점 없이 2-0으로 패했다.

최근 21일 레가네스 전에 교체로 출전했고 지난 국왕컵 원정은 아예 가지도 않았던 메시가 충분한 휴식 후 이번 카탈루냐 더비에 선발로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국왕컵 8강 경기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맞아 4-2로 패했던 지로나는 곧 바로 또 다른 빅 클럽인 바르셀로나를 맞아야 하는데 여기에 메시의 선발까지 겹치는 것은 반가운 소식이 아니다.

하지만 지난 국왕컵 16강전 두 경기에서 AT마드리드를 맞아 홈과 원정경기 모두 무승부로 맞섰던 지로나의 최근 모습은 나쁘지 않다. AT마드리드의 철벽 수비를 뚫고 두 경기에서 모두 4골을 성공시켰다. 지로나의 최근 7경기 성적은 5무2패이다.

지난 9월 전반기 리그 맞대결은 2-2 무승부였다. 이번 경기는 골이 많이 나오는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바르셀로나의 승리가 예상되며 지로나 역시 득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번에 승리한다면 바르셀로나는 리그 8연승을 달성한다. 레알 마드리드와의 국왕컵 경기에서 교체되어 인상적인 모습을 보였던 지로나의 백승호가 출전하기를 기대한다.

지로나 예상 선발 (3-4-3) : 보노 – 알칼라, 후안페, 에스피노사 – 페르난데즈, 폰스, 가르시아, 포로 - B가르시아, 스투아니, 포르투

바르셀로나 예상 선발 (4-3-3) : 슈테겐 – 알바, 렝글레, 피케, 로베르토 – 아르투르, 부스케츠, 라키티치 – 쿠티뉴, 수아레스, 메시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