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이번 시즌 승격되어 올라온 뒤셀도르프는 18라운드 지난 현재 승점 21점으로 강등권 16위 슈투트가르트의 승점 14점과 충분한 차이를 내며 분데스리가 잔류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뒤셀도르프는 지난 12월15일 프라이부르크를 상대로 했던 15라운드부터 시작해 도르트문트, 하노버, 아우크스부르크를 차례로 꺽으며 최근 리그 4경기 연속 승리로 상승세를 타고 있다.

또한 분데스리가 겨울 휴식기에 치렀던 독일 텔레콤 컵에서 바이에른 뮌헨, 묀헨글라드바흐에 이어 3위의 성적을 내기도 하며 후반기 시작부터 분데스리가의 위협적인 존재로 떠올랐다.

최근 뒤셀도르프의 상승세는 견고한 수비에 있다. 최근 리그 4경기에서 단지 2골을 허용한 뒤셀로드프는 득점에서는 7골을 성공시켰다. 16라운드 도르트문트를 상대했던 경기에서도 뒤셀도르프는 상대의 공격을 1실점으로 막아내며 2-1 승리를 거뒀다.

한편 라이프치히의 분위기는 뒤셀도르프와 사뭇 대조된다. 최근 5경기에서 2승3패의 성적이다. 지난 주 홈 경기에서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득점 없이 0-1로 패했다.

현재 4위를 달리고 있는 라이프치히는 18경기에서 9승4무5패의 성적을 내고 있다. 라이프치히의 대부분 승점은 홈 경기에서 획득한 것이다. 이번 시즌 라이프치히의 원정 성적은 8경기 2승2무4패로 분데스리가 4위 팀 같지 않은 모습이다. 최근 각종 원정 5경기에서 모두 패했다. 특히 이들 5경기에서 성공시킨 골은 1골에 불과했다.

이번 원정 경기에서 라이프치히가 상승세의 뒤셀도르프를 상대로 우세한 경기를 하기 쉽지 않을 것이다. 가장 최근 홈 경기에서 도르트문트를 꺽은 뒤셀도르프의 분위기 또한 이번 시즌 들어 최고조에 있다. 이번 경기에서 홈 팀의 승리를 기대한다.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