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uzz뉴스 World
유명 비키니 등반가, 조난 후 시신으로 발견

[인터풋볼] 조정현 기자 =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산 정상에서 인증 사진을 찍는 것으로 유명한 대만의 한 여성이 산에서 조난 후 결국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22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등은 지난 21일 대만 중부의 국립공원 한 골짜기에서 ‘비키니 등반가’로 알려진 우지기(Wu Gigi, 36)씨의 시신이 발견됐다고 전했다.

우 씨는 지난 19일 등산 중 약 30m 높이의 협곡에서 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추락 후 하반신을 움직일 수 없었던 그녀는 위성 전화를 통해 지인들에게 구조요청을 한 뒤 연락이 두절됐다.

구조 당국은 헬리콥터를 통해 추락 지점으로 접근하려 했지만, 험한 산세와 산 정상의 궂은 날씨로 구조가 어려웠다. 결국 그녀는 추락 이틀 뒤에 사망한 채로 발견됐다.

대만 구조 당국은 "우 씨의 구조요청 뒤 이 지역에 큰 비가 내렸다"면서 "우 씨가 저체온증으로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열대 기후에 속하는 대만이지만 중부 지역의 해발 3천 미터 넘는 산악지대의 기온은 종종 영하로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통 산 정상에서 비키니로 갈아 입은 후 정상 인증샷을 남기는 우 씨는 최근 4년간 100여 곳에 이르는 산 봉우리를 오르며 유명세를 얻었다.

비키니를 입고 찍은 사진 때문에 유명했지만, 등산에 적절한 장비를 갖추고 예방조치를 취하는 등 등산 애호가로 알려진 그의 비보에 많은 산악인들이 애도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김서형, '여고괴담' 리부트 작품...공포영화 '모교' 캐스팅 김서형, '여고괴담' 리부트 작품...공포영화 '모교' 캐스팅
박지훈 팬들, 대한적십자사 앨범 기부 '선한 영향력...헌혈 응원해요' 박지훈 팬들, 대한적십자사 앨범 기부 '선한 영향력...헌혈 응원해요'
갓세븐(GOT7), 7월부터 일본 전국 투어 시작…‘도쿄부터 후쿠오카까지 달굴 예정’ 갓세븐(GOT7), 7월부터 일본 전국 투어 시작…‘도쿄부터 후쿠오카까지 달굴 예정’
[포토] 스트레이 키즈 아이엔 '교복입고 출근길' (뮤직뱅크) [포토] 스트레이 키즈 아이엔 '교복입고 출근길' (뮤직뱅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