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아부다비(UAE)] 유지선 기자= 김민재가 한국으로 돌아가 거취를 밝히겠다고 귀띔햇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5일 밤 10시(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 위치한 자예드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카타르와의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UAE 아시안컵 8강전에서 0-1로 패했다.

이로서 한국은 벤투 감독체제에서 이어온 11경기 무패행진에 마침표를 찍었고, 4강 진출이 좌절되면서 59년만의 아시안컵 우승 도전도 멈춰 서게 됐다.

김민재는 경기 종료 후 믹스트존에서 “우승을 목표로 했는데 떨어져서 아쉽다. 첫 메이저대회를 8강에서 마무리했다는 사실이 아쉽다. 정말 아쉽다”고 반복해 말하면서 “실점을 해선 안 됐는데, 쫓기는 경기가 되고 말았다. 나까지 공격 가담을 했다. 골을 먹으면 안 되는데 실점하면서 이렇게 된 것 같다”며 아쉬워했다.

사실 김민재는 최근 마음고생이 심했다. 대회 기간 이적 문제로 소란스러웠기 때문이다. 김민재는 당초 중국 슈퍼리그의 베이징 궈안행이 유력했지만, 왓포드가 뒤늦게 김민재에게 영입 의사를 밝혔다는 보도가 흘러나왔다.

광저우와의 협상 진행 단계와 워크 퍼밋, 얼마 남지 않은 이적시장 기간 등을 고려했을 때 중국행에 무게가 쏠리고 있는 상황. 이런 상황에서 일부 팬들은 비난도 서슴지 않았다. 김민재의 차기행선지가 중국 쪽으로 기우는 듯하자, ‘미래’가 아닌 ‘돈’을 쫓았다며 실망스러워한 것이다.

김민재는 대회를 마친 뒤 자신의 거취를 밝히겠다고 한 바 있다. 이에 대해 묻자 김민재는 “이제는 말을 해야 될 것 같다”면서 “한국에 돌아가서 천천히 말할 예정이다”며 조만간 자신의 거취를 밝히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