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AC 현장리뷰] ‘우승 도전 멈췄다’ 한국, 카타르에 0-1 통한의 패배...4강 좌절

[인터풋볼=아부다비(UAE)] 유지선 기자=한국 축구대표팀이 카타르에 통한의 패배를 당하며 4강 진출에 실패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5일 밤 10시(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 위치한 자예드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카타르와의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UAE 아시안컵 8강전에서 0-1로 패했다. 이로서 한국은 4강 진출이 좌절되면서 우승 도전을 멈춰서게 됐다.

[양 팀 감독 출사표] "득점 기회 창출을 많이" VS "어려운 상대 한국 상대로 자신감"

한국 벤투 감독: “공수에 걸쳐 좋은 모습을 보이는 카타르, 우리에게도 큰 도전이 될 것이다. 손흥민 등 누가 득점하는지는 중요한 문제가 아니다. 팀이 득점 기회를 많이 만드는 것이 오히려 더 중요하다.”

카타르 산체스 감독: “한국은 굉장히 어려운 상대다. 하지만 선수들 모두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다.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 가장 강한 팀 중 하나다. 뛰어난 선수들도 많다.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경기가 될 것이다.”

[선발 명단] 황인범 전진배치, 주세종 출격...4-2-3-1 가동

한국(4-2-3-1): 김승규(GK) -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이용 - 주세종, 정우영 - 이청용, 황인범, 손흥민 - 황의조

카타르(5-3-2): 알 쉬브(GK) - 알하즈리, 살만, 알라위, 코레이아, - 아피프, 알알리, 하템, 쿠키, 알하이도스 - 알리

[전반전] 밀집수비에 고전, 답답하게 이어진 0-0 균형

한국은 초반 긴 패스로 상대 뒷공간을 노리며 상대 진영에서 경기하려 애썼다. 카타르는 수비에 5명을 배치했고 빠른 역습으로 한국에 맞섰다.

전반 10분이 지나면서 한국이 점유율을 늘려가면서 주도권을 잡았다. 한국은 전반 16분 상대가 밀집수비를 구축하자 정우영의 과감한 중거리 슈팅으로 상대 골문을 위협했다. 카타르도 전반 19분 빠른 역습을 가져갔지만 알리의 슈팅이 빗맞으면서 무위에 그쳤다.

좀처럼 상대 수비를 뚫지 못하던 한국은 전반 33분 프리킥 상황에서 나온 루즈볼 찬스를 황인범이 논스톱으로 감아 찼지만 골문을 살짝 넘어갔다.

아찔한 장면도 있었다. 상대 수비수인 코레이아가 측면을 붕괴시킨 뒤 크로스를 시도했지만 한국 수비진이 간신히 걷어냈다. 양팀은 이후 조심스러운 경기운영을 펼치면서 0-0 스코어로 하프타임에 돌입하게 됐다. 

[후반전] 통한의 실점 내준 한국...결국 카타르의 승리로

한국과 카타르는 전반보다 적극적인 형태로 경기에 임했다. 한국은 황의조가 한 차례 날카로운 감아차기 슈팅으로 골문을 노렸고 카타르도 개인기를 활용해 한국 수비진을 위협했다.

전반 중반까지도 답답한 흐름이 계속됐다. 한국은 후반 26분 카타르 수비수가 넘어진 틈을 타 손흥민이 절호의 찬스를 잡았지만 왼발 슈팅이 너무 약하게 나오면서 골키퍼 정면에 안겼다.

한국은 후반 28분 황인범을 빼고 구자철을 투입해 2선에 변화를 줬다. 공격의 고삐를 당긴 한국은 후반 31분 김진수의 프리킥이 골대를 맞추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답답한 흐름을 이어가던 한국은 후반 34분 하템에게 중거리 슈팅을 허용하면서 0-1로 리드를 내줬다. 이에 지동원과 이승우까지 투입하며 동점골을 위한 마지막 총력전에 나섰다. 그러나 카타르의 골문을 열리지 않았고, 경기는 결국 한국의 0-1 패배로 마무리됐다.

[경기 결과]
한국(0)
카타르(1): 하템(후반 34분)

사진= 게티이미지, 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지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박정민X류승범 '타짜: 원 아이드 잭' 1차 포스터.."이번엔 포커판" 박정민X류승범 '타짜: 원 아이드 잭' 1차 포스터.."이번엔 포커판"
[포토] 임수정 '시원섭섭해요'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임수정 '시원섭섭해요'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전혜진 '꽃보다 송가경' (WWW 검블유 종방연) [포토] 전혜진 '꽃보다 송가경' (WWW 검블유 종방연)
‘검블유’ 이다희, 애틋 로맨스부터 걸크러시까지 무한 매력…‘차현 홀릭’ ‘검블유’ 이다희, 애틋 로맨스부터 걸크러시까지 무한 매력…‘차현 홀릭’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