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日매체, “100위 베트남 상대로 간신히 승리했다”

[인터풋볼] 조정현 기자= 일본 매체가 베트남전 신승에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일본은 24일 밤 10시(한국시간) UAE 두바이에 위치한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열린 박항서 감독이 지휘하는 베트남과의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UAE 아시안컵 8강전에서 0-1로 패했다. 이로써 일본은 가장 먼저 4강에 안착했고, 베트남은 아쉽게도 8강에서 도전을 멈추게 됐다.

FIFA 랭킹 50위 일본과 100위 베트남의 맞대결,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이라 여겨지는 경기였다.

베트남의 저력이 유감없이 발휘됐다. 베트남은 ‘우승 후보’ 일본을 상대로 팽팽한 경기를 펼쳤다. 일본이 전체적인 주도권을 잡고 공격을 펼쳤지만, 베트남도 꽁프엉 등 빠른 발을 가진 선수들이 최전방에서 역습을 시도하며 일본을 괴롭힌 것이다.

그러나 페널티킥을 허용하며 아쉽게 실점하고 말았다. 후반 10분 주심이 VAR 판독을 위해 그라운드 밖을 향했고, 후반 5분경 띠엔쭝이 도안에게 태클하는 장면이 문제가 되면서 일본의 페널티킥이 선언된 것이다. 일본을 결국 키커로 나선 도안이 골로 마무리하면서 이날 승리의 주인공이 됐다.

베트남에 호되게 당한 일본,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일본의 ‘사커킹’은 “도안 리츠의 VAR 골로 4강에 진출했다. FIFA 랭킹 100위의 베트남에 간신히 승리했다”라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이스트 JR ‘심장폭행은 법으로 안 걸린다고 맘껏 때리고 계시는데’ (타미진스) [포토] 뉴이스트 JR ‘심장폭행은 법으로 안 걸린다고 맘껏 때리고 계시는데’ (타미진스)
가수 김재환, 27일 프로야구 두산 vs 롯데 전 시구자 출격…‘두산 베어스 김재환과 재회 가수 김재환, 27일 프로야구 두산 vs 롯데 전 시구자 출격…‘두산 베어스 김재환과 재회
뉴이스트, 미니 6집 예약 판매 1위..컴백 전 반응 폭발 뉴이스트, 미니 6집 예약 판매 1위..컴백 전 반응 폭발
[포토] 러블리즈 '미국 러블리너스 조금만 기다려요~' (공항패션) [포토] 러블리즈 '미국 러블리너스 조금만 기다려요~' (공항패션)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