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In두바이] 꽁푸엉, “피지컬 열세 인정...투지로 극복하겠다”

[인터풋볼=두바이(UAE)] 유지선 기자= 일본과 맞대결을 앞둔 베트남 대표팀의 응우옌 꽁푸엉이 투지로 신체적 열세를 극복하겠다고 이를 악물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대표팀은 24일 밤 10시(한국시간) UAE 두바이에 위치한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일본을 상대로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UAE 아시안컵 8강전을 치른다. 박항서 감독과 일본의 맞대결로 관심이 뜨거운 매치업이다.

일본은 이번 대회에서 아쉬운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긴 하지만, 결과를 챙기면서 8강에 안착했다. 빼놓을 수 없는 ‘우승후보’ 중 한 팀이다. 반면 베트남은 상대적으로 열세다. 이변을 일으키고 있지만, 객관적 전력에서는 물론이며 피지컬적으로도 한수 아래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러나 꽁푸엉은 강한 정신력으로 열세를 극복할 수 있다고 확신했다. 23일 경기 전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한 꽁푸엉은 피지컬적으로 밀린다는 말에 “그렇다. 베트남 선수들은 작고 피지컬적으로 밀리는 것이 사실”이라고 인정하면서 “그러나 우리는 강한 정신력과 기술로 맞서겠다”고 맞불을 놓았다.

이어 그는 “일본은 강팀이다. 굉장히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라면서 “그러나 우리는 아시안컵여정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싶다. 일본과의 8강전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를 악물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지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트와이스 지효-사나-채영-모모 "작사 참여..지금 할 수 있는 이야기 담아" 트와이스 지효-사나-채영-모모 "작사 참여..지금 할 수 있는 이야기 담아"
뉴이스트, ‘컴백 D-7’ 완전체 오피셜 포토 최초 공개…‘미니 6집 기대감 폭발시키는 비 뉴이스트, ‘컴백 D-7’ 완전체 오피셜 포토 최초 공개…‘미니 6집 기대감 폭발시키는 비
송하윤, 킹콩 by 스타쉽과 전속 계약..유연석·이광수·이동욱과 한솥밥 송하윤, 킹콩 by 스타쉽과 전속 계약..유연석·이광수·이동욱과 한솥밥
[포토] 장혜진 '기생충의 마더' (기생충 제작보고회) [포토] 장혜진 '기생충의 마더' (기생충 제작보고회)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