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In두바이] 경계하는 시바사키, “베트남, 키는 작아도 기술 뛰어난 팀”

[인터풋볼=두바이(UAE)] 유지선 기자= 일본의 ‘에이스’ 시바사키 가쿠가 베트남 선수들의 기술적인 플레이를 경계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대표팀은 24일 밤 10시(한국시간) UAE 두바이에 위치한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일본을 상대로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UAE 아시안컵 8강전을 치른다. 박항서 감독과 일본의 맞대결로 관심이 뜨거운 매치업이다.

일본의 에이스 시바사키는 경기 전 기자회견에 참석해 “내일이면 모든 준비를 마칠 것”이라면서 “8강에 진출하고 싶다. 일본은 매 경기 발전하고 있다. 경기를 치르면서 경기력을 향상시키고, 결승까지 가서 우승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시나리오”라며 4강은 물론이며 우승까지 욕심난다고 밝혔다.

일본은 객관적인 전력에서 베트남을 앞선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은 물론이며, 신체적 조건에서도 베트남이 열세를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심지어 일본은 이번 대회에서 전승을 기록하고 있다.

그러나 시바사키는 “베트남의 경기 영상을 봤는데 젊은 선수들로 구성돼있고 많이 뛰더라”면서 “베트남 선수들의 키는 크지 않다. 그러나 기술적인 플레이가 좋은 팀”이라면서 방심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지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김서형, '여고괴담' 리부트 작품...공포영화 '모교' 캐스팅 김서형, '여고괴담' 리부트 작품...공포영화 '모교' 캐스팅
박지훈 팬들, 대한적십자사 앨범 기부 '선한 영향력...헌혈 응원해요' 박지훈 팬들, 대한적십자사 앨범 기부 '선한 영향력...헌혈 응원해요'
갓세븐(GOT7), 7월부터 일본 전국 투어 시작…‘도쿄부터 후쿠오카까지 달굴 예정’ 갓세븐(GOT7), 7월부터 일본 전국 투어 시작…‘도쿄부터 후쿠오카까지 달굴 예정’
[포토] 스트레이 키즈 아이엔 '교복입고 출근길' (뮤직뱅크) [포토] 스트레이 키즈 아이엔 '교복입고 출근길' (뮤직뱅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