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英언론의 주목, “한국 8강행...토트넘, 손흥민 없는 기간 길어졌다”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손흥민이 한국의 아시안컵 8강 진출을 이끌었다. 토트넘은 손흥민이 없는 기간이 좀 더 길어졌다.” 영국 ‘스카이스포츠’가 손흥민의 아시안컵 8강 진출을 주목하며 토트넘은 손흥민이 없는 기간이 길어졌다고 전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2일 밤 10시(이하 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위치한 막툼 빈 라시드 경기장에서 열린 바레인과의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UAE 아시안컵 16강전에서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2-1로 승리했다. 이로써 간신히 8강에 안착한 한국은 카타르와 8강에서 격돌한다.

공격의 핵심은 역시 손흥민이었다. 지난 중국전에서도 공격형 미드필더로 투입된 손흥민은 전방, 측면, 중앙을 자유롭게 움직이며 모든 공격을 관여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쉽지 않은 경기였다. 바레인의 강력한 압박과 촘촘한 두 줄 수비에 공간이 생기지 않으면서 어려움을 겪었다.

특히 손흥민이 집중 견제 대상이었다. 바레인은 ‘캡틴’ 알 사피에게 사실상 손흥민 전담 마크를 시켰고, 전반 24분에는 마단이 손흥민을 마크하는 과정에서 축구화 스터드로 손흥민의 오른쪽 귀 부분을 가격하기도 했다. 손흥민은 곧바로 쓰러졌고, 귀에 출혈이 나기도 했다.

결국 손흥민이 풀었다. 전반 막판 손흥민이 공을 잡아 상대의 압박을 벗겨내 패스를 연결했고, 이것을 이용이 낮고 빠른 크로스를 시도했다. 이후 황의조가 빠르게 쇄도했고, 골키퍼가 간신히 쳐낸 것을 황희찬이 간결한 논스톱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선제골의 몫은 황희찬이었지만 선제골의 시발점이 된 패스는 손흥민이 제공했다.

후반전도 접전이었다. 손흥민은 측면, 전방, 중앙을 오가며 공격 전체에 관여했고, 상대의 집중 마크에도 차분하게 경기를 풀었다. 비록 체력적으로 지쳐 움직임이 점점 둔탁해졌지만 연장전까지 소화하며 끝까지 헌신했다. 물론 몇 번의 찬스에서 과감하게 슈팅을 시도하지 못한 것은 아쉬웠지만 손흥민의 발끝에서 찬스가 나온 것은 부정할 수 없고, 경기 막판까지 사력을 다해 그라운드를 누비며 헌신했다.

승자는 한국이었다.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도 바레인전을 주목했다. 경기 시작전 토트넘은 공식 채널을 통해 “쏘니가 한국 대표팀의 캡틴으로 바레인전에 출전한다. 굿럭 쏘니!”라며 손흥민의 선발 출전을 알렸고, 이후 “손흥민이 경기에 나섰고, 전반전은 한국의 1-0 리드로 종료됐다”, “손흥민이 90분을 뛰었고, 한국과 바레인은 1-1로 연장전에 들어갔다”, “한국이 2-1로 바레인에 승리를 거뒀고, 쏘니는 준결승에 진출했다”며 한국의 경기 소식을 라이브로 전했다.

그만큼 손흥민의 경기 소식은 토트넘 내에서도 관심사다. 현재 토트넘은 손흥민이 아시안컵 차출로 빠져있는 가운데 ‘공격의 핵심’ 해리 케인과 델레 알리가 부상으로 3월 초까지 나오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토트넘 입장에서는 손흥민의 빠른 복귀를 고대하고 있지만 한국 팬들은 손흥민이 아시안컵을 들고 금의환향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도 손흥민의 아시안컵 여정을 주목했다. 이 매체는 “손흥민의 한국이 아시안컵 8강에 진출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손흥민이 없는 기간이 좀 더 길어졌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또한, 이 매체는 공식 SNS를 통해 단 한 장의 그래픽으로 토트넘의 위기를 표현하기도 했다. 케인, 손흥민, 알리가 빠지면서 토트넘이 자랑하던 ‘DESK 라인’이 붕괴됐고, 남은 일정에서 어려움을 겪게 됐다는 것을 단 한 컷으로 표현했다. 이 그래픽에는 케인과 알리가 부상으로 쓰러졌고, 손흥민은 토트넘 유니폼이 아닌 한국 대표팀 유니폼을 입고 있었다.

사진=게티이미지, 스카이스포츠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몬스타엑스 기현 ‘위풍당당 햄찌 등장’ (공항패션) [포토] 몬스타엑스 기현 ‘위풍당당 햄찌 등장’ (공항패션)
‘단, 하나의 사랑’ 신혜선♥김명수, 손 꼭 잡은 데이트 현장 포착 ‘단, 하나의 사랑’ 신혜선♥김명수, 손 꼭 잡은 데이트 현장 포착
[화보] 구구단 세정, 청량美 X 러블리 콘셉트 완벽 소화 [화보] 구구단 세정, 청량美 X 러블리 콘셉트 완벽 소화
레드벨벳 조이, 노래에서 ‘돈냄새 난다’는 댓글 많이 봐…“작곡가 분들 덕” 레드벨벳 조이, 노래에서 ‘돈냄새 난다’는 댓글 많이 봐…“작곡가 분들 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