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이명수 기자= 드디어 골맛을 본 황희찬이 ‘폭스스포츠’가 선정한 아시안컵 16강 최우수선수 10인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 축구대표팀은 22일 밤 10시(이하 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위치한 막툼 빈 라시드 경기장에서 열린 바레인과의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UAE 아시안컵 16강전에서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2-1로 승리했다. 간신히 8강에 안착한 한국은 카타르와 8강에서 격돌한다.

답답한 경기 양상이 이어졌다. 한국은 전반 25분까지 단 한 번의 슈팅을 기록하지 못했을 정도였다. 답답한 경기의 분위기를 황희찬이 바꿨다. 전반 43분, 이용의 땅볼 크로스가 골키퍼 맞고 흘러나온 것을 황희찬이 침착하게 밀어 넣으며 바레인의 골망을 갈랐다. 황희찬의 이번 대회 첫 골.

이후 한국은 바레인에 동점골을 허용했지만 연장 전반 교체 투입된 김진수가 천금 같은 헤더로 득점포를 가동하며 2-1 승리를 거두고 8강 진출에 성공했다.

‘폭스스포츠’는 아시안컵 16강을 결산하며 16강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 선수 10명을 선정해 보도했다. 황희찬은 10명 중 한 자리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폭스스포츠’는 “손흥민의 컨디션이 좋지 않아보이는 가운데 한국은 황희찬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평가했다.

이외에도 베트남의 도안 판 하우, 중국의 정쯔, 일본의 타베히로 토미야쓰, 호주의 톰 로지치, 한국의 공격을 꽁꽁 틀어막은 바레인 수비수 하마드 알 샴산 등이 16강 최우수 선수 10인에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