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AC 기자회견] 벤투 감독, “이승우, 몸 상태 좋았다...활력 더하려 투입” (일문일답)

[인터풋볼=두바이(UAE)] 유지선 기자= 한국 대표팀의 파울루 벤투 감독이 바레인과의 16강전에서 이승우 투입을 결정한 이유를 설명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2일 밤 10시(이하 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위치한 막툼 빈 라시드 경기장에서 열린 바레인과의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UAE 아시안컵 16강전에서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2-1로 승리했다. 이로써 간신히 8강에 안착한 한국은 카타르-이라크 경기 승자와 8강에서 격돌한다.

벤투 감독을 경기 종료 후 기자회견에서 “상대의 롱볼에 대한 대응을 주문했다. 세컨드 볼을 잘 대비하라고 했다”면서 “점유율을 높게 가져가되 수비로 전환되는 걸 유념하자고 했다. 우리가 주도하려고 했지만, 잘 안 됐다”며 경기 내용에 아쉬움을 표했다.

이날 벤투 감독은 후반전 종료 직전 이승우를 교체 투입했다. 이에 대해 벤투 감독은 “이승우를 넣은 건 팀에 활기를 주기 위해서였다”면서 “연장 30분을 염두에 둔 교체였다. 역습 시 볼을 갖고 좋은 장면을 만들 수 있는 자원이다. 몸 상태 좋아 내린 결정이다. 수비에도 도움을 줄 거라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 벤투 감독과의 일문일답>

- 전반 끝나고 어떤 주문을 했나?

상대의 긴 볼 대응을 주문했다. 세컨드 볼을 잘 대비하라고 주문했다. 점유율 높게 가져가되 수비로 전환되는 걸 유념하자고 했다. 우리가 주도하려고 했지만, 잘 안 됐다.

- 1대1 상황에서 상대 골키퍼가 계속 누웠다.

우리 선수들은 이런 상황에서 빨리 일어난다. 관전하는 팬들을 위해서라도 그런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상대에 관해서는 내가 밝힐 수 없다.

- 지배하는 축구는 좋다. 그러나 템포 문제가 드러났다.

조별리그보다 경기력이 좋지 않았다. 연계, 패스 미스 등 쉬운 장면에서 많은 실수가 나왔다. 볼을 쉽게 빼앗겨 상대 유리한 조건이 만들어졌다. 효율적으로 빌드업하면서 공격을 전개하는 게 이뤄져야 한다.

- 6일 휴식 후 몸이 무거웠다.

맞는 말이다. 딱히 설명할 방법이 없다. 모든 선수의 컨디션이 한결같을 순 없다. 손흥민의 경우 소속팀에서 많은 경기를 소화했다. 이재성은 첫 경기에서 부상을 당했다. 공격진에서 이런 어려움이 발생했다. 잘 쉬고 다음 경기 잘 준비하겠다.

- 이번 대회에 새로운 축구 스타일이 유행하는 것 같다. 한국과 일본 등.

감독과 팀마다 원하는 축구가 있다. 11월 호주 원정 평가전을 제외하고는 내가 부임한 후 스타일이 잘 유지됐다. 상대를 존중하면서 우리가 가장 잘할 수 걸 하겠다.

- 황인범 대신 이승우를 투입했다.

이승우를 넣은 건 팀에 활기를 주기 위해서였다. 연장 30분을 염두한 교체였다. 역습 시 볼을 갖고 좋은 장면을 만들 수 있는 자원이다. 몸 상태 좋아 내린 결정이다. 수비에도 도움을 줄 거라 판단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지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화보] 세븐틴 준·민규·도겸·버논, 색다른 조합으로 발산하는 치명적 매력 [화보] 세븐틴 준·민규·도겸·버논, 색다른 조합으로 발산하는 치명적 매력
아이즈원 미야와키 사쿠라X김채원X이채연, ‘하트아이즈’ 오피셜 포토 공개…인형 비주얼 ‘심 아이즈원 미야와키 사쿠라X김채원X이채연, ‘하트아이즈’ 오피셜 포토 공개…인형 비주얼 ‘심
[포토] 함은정 ‘매일매일 리즈 찍는 미모’ (더스튜디오케이) [포토] 함은정 ‘매일매일 리즈 찍는 미모’ (더스튜디오케이)
'올해 첫 공포영화'..'0.0MHz' 정은지X이성열X최윤영X신주환X정원창, V라이브 출격 '올해 첫 공포영화'..'0.0MHz' 정은지X이성열X최윤영X신주환X정원창, V라이브 출격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