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이번 시즌 아쉬운 결과를 내고 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첼시가 바르셀로나와 결별설이 나오고 있는 필리페 쿠티뉴를 놓고 치열한 영입전을 펼친다. 이적료는 1억 파운드(약 1450억 원)다.

바르셀로나는 쿠티뉴 영입을 위해 꽤 많은 공을 들였다. 오랜 협상 끝에 지난해 겨울 이적 시장에서 무려 1억 4,500만 유로(약 1,857억 원)의 이적료를 지불하며 쿠티뉴는 영입했고, 각종 보너스 조항도 별도로 포함시켰다. 각종 옵션을 포함하면 이적료는 2천억을 넘어서는 것으로 전해지고, 이는 바르셀로나 역대 최고 이적료다.

그러나 확실하게 주전 자리를 꿰차지 못하고 있는 쿠티뉴다. 특히 엄청난 이적료에 비해서는 아쉽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스페인 ‘마르카’는 “쿠티뉴가 바르셀로나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바르셀로나는 쿠티뉴의 영입을 위해 1억 4,500만 유로를 투자했지만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런 상황에서 네이마르의 바르셀로나 복귀설이 나오고 있고, 바르셀로나는 네이마르의 복귀를 위해 쿠티뉴를 처분할 생각도 가지고 있었다. 이에 대해 영국 ‘이브닝 스탠다드’는 “바르셀로나가 네이마르의 복귀를 위해 쿠티뉴를 팔아 자금을 마련할 수도 있다. 쿠티뉴는 최근 주전으로 뛰지 못하고 있고, 네이마르는 바르셀로나 복귀를 원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쿠티뉴를 원하는 팀은 많다. 특히 맨유와 첼시가 적극적이다. 영국 ‘익스프레스’는 “첼시가 쿠티뉴 영입전에 참가하면서 맨유과 경쟁을 펼친다. 바르셀로나는 네이마르의 영입을 위해 쿠티뉴를 처분할 가능성이 있다. 첼시는 쿠티뉴를 위해 1억 파운드를 쓸 용의가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