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CDR 리뷰] ‘메시-뎀벨레 골’ 바르사, 레반테 3-0으로 제압하고 역전 8강행 (합계 4-2)

[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FC바르셀로나가 레반테를 제압하고 코파 델 레이 8강에 진출했다.

바르셀로나는 18일 새벽 5시 30분(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캄 노우서 열린 2018-19 시즌 스페인 국왕컵(코파 델 레이) 16강 2차전서 3-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바르셀로나는 1차전 1-2 패배를 뒤집고 합계 4-2로 8강에 올라섰다.

1차전에서 패배한 바르셀로나는 메시, 쿠티뉴, 뎀벨레로 이어지는 공격 카드를 꺼냈다. 중원에는 아르투르, 라키티치, 비달을, 수비에는 알바, 렝글렛, 무리요, 세메두를 기용했다. 골문은 실레센이 지켰다.

바르셀로나는 전반 초반부터 메시를 중심으로 공격을 이어갔다. 메시는 날카로운 공격으로 레반테를 위협했지만 아쉽게도 골은 들어가지 않았다.

득점 갈증을 푼 것은 뎀벨레였다. 전반 30분 뎀벨레가 메시의 패스를 컨트롤하는 과정에서 수비 맞고 골로 연결됐다. 행운은 이어졌다. 불과 1분 뒤 단독 기회에서 시도한 뎀벨레의 슛이 골키퍼 발에 맞고 골대 안으로 향했다.

바르셀로나의 공격은 이어졌다. 후반 9분 뎀벨레의 패스를 이어받은 메시가 가볍게 왼발 슛으로 연결하며 팀에 세 번째 골을 안겼다.

여기서 멈추지 않고 바르셀로나는 후반 18분 쿠티뉴를 대신해 루이스 수아레스를 투입하며 공격의지를 이어갔다. 교체 투입된 루이스 수아레스는 후반 32분 환상적인 로빙 슛을 시도하는 등 공격력을 뽐냈다.

그리고 바르셀로나는 후반 32분 뎀벨레를 대신해 데니스 수아레스를 기용하며 굳히기에 돌입했다. 바르셀로나는 경기 종료 직전 레반테의 엠마뉴엘 보아텡에게 골대를 맞는 슛을 내주는 등 위기도 있었지만, 3점차 리드를 끝까지 지켜낸 끝에 결국 코파 델 레이 8강에 합류했다.

[경기결과]

바르셀로나(3) : 뎀벨레(전30, 전31), 메시(후9)

레반테(0) : - 

[1,2차전 합계]

바르셀로나(4)-(2)레반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사망소식에 네티즌 충격 설리, 사망소식에 네티즌 충격
[포토] 공유-정유미 ‘영화 잘 만들어져...관객반응 궁금해’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정유미 ‘영화 잘 만들어져...관객반응 궁금해’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 ‘내가 위로 받은 82년생 김지영’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 ‘내가 위로 받은 82년생 김지영’ (82년생 김지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