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AC 라인업] 2위 노리는 일본? 우즈벡전, 선발 10명 바꿨다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치열한 눈치 싸움이다. 일본이 우즈베키스탄과의 최종전에서 선발 명단 10명을 바꾸는 대대적인 변화를 줬다. 일본의 정확한 의도는 알 수 없지만 조 2위를 해서 이란과 맞대결을 피하려는 계획일 수 있다.

일본은 17일 오후 10시 30분(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알 아인 세이크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조별리그 F조 3차전에서 우즈베키스탄과 격돌한다. 일본과 우즈벡 모두 2연승을 거두며 이미 16강을 확정한 상황에서 일본이 골득실에 밀려 조 2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미 2연승으로 16강 진출을 확정한 일본은 과감한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지난 오만전과 비교하면 기타가와만 선발로 나서고, 나머지 10명은 모두 바꿨다. 일본은 무토, 기타가와, 이토, 이누이, 시오타니, 아오야마, 무로야, 미우라, 마키노, 사사키, 슈미트가 선발로 나선다.

일본의 이번 명단은 마키노, 기타가와를 제외하면 나머지 9명은 이번 대회 첫 선발 출전이다. 그만큼 전력에 힘을 뺀 채 경기를 진행하는 셈이다. 일본의 정확한 전략은 알 수 없지만 만약 조 2위로 올라가면 이란을 결승전까지 피하고, 4강에 오를 경우 한국과 맞대결을 펼칠 수 있다.

한편, 우즈베키스탄은 FC서울로 이적한 알리바예프를 비롯해 무사에프, 시디코프, 쇼무로도프, 캄다모프, 슈쿠로프, 투타후자에프 등을 선발로 내세운다.

사진=게티이미지, 아시안컵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포토] 마마무 문별 ‘솔라와 대조되는 블랙으로 무장’ (공항패션) [포토] 마마무 문별 ‘솔라와 대조되는 블랙으로 무장’ (공항패션)
우석X관린, 3월 데뷔 확정..큐브 유닛 새 역사 쓴다 우석X관린, 3월 데뷔 확정..큐브 유닛 새 역사 쓴다
[화보] 여자친구 엄지, 성숙함 물씬 풍기는 분위기…‘막내의 여신 포스’ [화보] 여자친구 엄지, 성숙함 물씬 풍기는 분위기…‘막내의 여신 포스’
[화보] 김혜윤, 사랑스러운 벚꽃 요정으로 돌아온 ‘마멜공주’ 예서 [화보] 김혜윤, 사랑스러운 벚꽃 요정으로 돌아온 ‘마멜공주’ 예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