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서울 이랜드 FC가 2019시즌 선수단을 이끌 주장에 안지호, 부주장에 이현성을 선임했다.

이번 주장단 선임의 키워드는 반성과 변화다. 2018시즌의 부진을 반성하고 새롭게 변화해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새로운 주장단을 구성했다.

주장 안지호는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리더십을 갖춘 선수다. 지난해 서울 이랜드 FC의 유니폼을 입은 안지호는 특유의 성실함을 앞세워 팀의 주축 수비수로 활약했다. 새 시즌 주장에 선임된 만큼 더 큰 책임감으로 팀에 보탬이 되겠다는 각오다.

안지호는 “주장으로 임명돼 책임감이 크다. 올 시즌 팀에게 있어 중요한 한 해가 될 것 같다. 감독님이 강조하시는 원 팀이 되어 원하는 결과를 낼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선임 소감을 밝혔다.

부주장 이현성은 고참과 어린 선수들 사이에서 가교역할을 해낼 수 있는 적임자다. 지난해 여름 팀에 합류한 이현성은 경기장에서 궂은일을 마다하지 않았고, 경기장 밖에서는 친화력과 자상한 리더십을 앞세워 후배들을 챙겼다.

이현성은 “어린 선수들이 많이 들어왔는데, 고참과 어린 선수들 사이에서 내 역할이 중요할 것 같다. 주장을 도와 팀이 단단해 질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지난 10일 태국 촌부리에서 1차 동계전지훈련을 진행 중인 서울 이랜드 FC는 2월 2일까지 마무리한 뒤, 이후 부산 기장에서 새 시즌을 위한 담금질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