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중국전 응원구호, '中국을 이길 大한민국' 선정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中국을 이길 大한민국’이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조별리그 3차전 중국전에서 한국남자축구국가대표팀의 승리를 기원하는 응원구호로 선정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16일 오후 10시 30분(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알 나얀 스타디움에서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C조 3차전에서 중국과 맞대결을 펼친다. 두 팀 모두 2연승으로 16강을 확정한 가운데 이 경기에서 승리하는 팀이 조1위를 차지하게 된다.

관심이 높은 중국전을 앞두고 응원구호가 결정됐다. 대한축구협회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응원구호 모집 이벤트를 진행했다. 총 3,689개의 응모작 중 인스타그램 아이디 ‘dbxx_kjy_xxdb’을 사용하는 축구팬이 응모한 ‘中국을 이길 大한민국’이 최종 선정됐다. 한국이 중국을 이긴다는 뜻과 한국 대표팀이 중국 대표팀보다 좋은 팀이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中국을 이길 大한민국’은 오늘부터 대한축구협회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중국전 온라인 응원에 활용된다. 응원구호 당첨자에게는 국가대표팀 의류를 선물로 지급한다.

한편 지난 아시안컵 1차전 필리핀전은 ‘필리핀전 승리의 기운, Do you feel it?’이, 2차전 키르기스스탄전에는 ‘어떤 ‘탄’도 아시아의 호랑이를 쓰러트릴 수 없다!’가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강다니엘-박지훈-배진영, 공식 팬카페 팬덤 랭킹 1·2·3위 등극…‘5위 김재환 6위 윤지 강다니엘-박지훈-배진영, 공식 팬카페 팬덤 랭킹 1·2·3위 등극…‘5위 김재환 6위 윤지
‘해치’ 정일우-고아라-권율-박훈-이경영-정문성, ‘6인 6색’ 캐릭터 포스터 첫 공개 ‘해치’ 정일우-고아라-권율-박훈-이경영-정문성, ‘6인 6색’ 캐릭터 포스터 첫 공개
‘사바하’ 박정민, '동주→그것만이 내 세상→변산' 다크 포스 뿜는 역대급 연기 변신 ‘사바하’ 박정민, '동주→그것만이 내 세상→변산' 다크 포스 뿜는 역대급 연기 변신
[포토] 세븐틴 버논 ‘최한솔 얼굴 잘생김의 정석으로 교과서에 언제 실리지’ (쇼케이스) [포토] 세븐틴 버논 ‘최한솔 얼굴 잘생김의 정석으로 교과서에 언제 실리지’ (쇼케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