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분석 승부예측
[승부예측] 1월14일(월) 01:30 EPL 토트넘 vs 맨유 경기분석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맨유의 새로운 사령탑을 맡은 후 5연승을 달리고 있는 솔샤르 맨유 신임 감독이 제대로 된 시험대를 만난다. 맨유는 프리미어리그 22라운드에서 토트넘 원정에 나선다.

지난 17라운드 리버풀에게 3-1로 패한 직후 맨유는 무리뉴 감독을 경질하고 임시 감독으로 솔샤르를 선임했다.  솔샤르 감독은 부임 이후 5번의 공식 경기 모두 승리로 이끌었다. 상대는 카디프, 허더즈필드, 본머스, 뉴캐슬, 레딩(FA컵)이었다.

맨유의 공격력을 되살린 솔샤르는 이들 5경기 모두 2골 이상 차이의 스코어로 승리했다. 이번 경기에서 리그 3위 토트넘을 상대로 어떤 모습을 보여 줄지 맨유 팬들의 기대가 크다.

21라운드까지 16승5패 기록의 토트넘은 맨시티와 승점 2점차, 선두 리버풀과 승점 6점 차이로 리그 3위를 달리고 있다. 비록 4부 리그 팀이지만 최근 FA컵 64강에서 트랜미어를 상대로 실점 없이 7골을 성공시키며 대승을 거뒀고 이어 지난 9일 EFL컵 준결승 1차전에서 첼시를 1-0으로 물리치면서 결승전에 올라갈 수 있는 유리한 고지도 선점했다.

울버햄튼에게 1-3으로 패한 것 제외하고 토트넘은 최근 모든 10경기에서 9승1무의 성적을 내고 있다. 21라운드를 치른 현재 승점 48점을 획득한 것은 역대 최고의 성적으로 최근 토트넘은 자신감이 충만하다.

이번 경기는 공교롭게 맨유 부임 설이 돌고 있는 포체티노와 맨유의 고정 감독직을 야망하고 있는 솔샤르의 대결이다. 지난 전반기 맞대결에서는 토트넘이 맨유 원정에서 득점 없이 0-3으로 패했다. 시즌 초반 손흥민을 비롯한 토트넘의 많은 선수들이 월드컵 후유증으로 폼이 올라오지 않았을 때였다.

하지만 맨유는 최근 3번의 토트넘 원정에서 모두 패했다. 이번 시즌 11번의 리그 원정에서 5번 승리에 그친 맨유가 솔샤르 감독 아래서 카디프와 뉴캐슬 하위 팀 원정에서 승리하기 이전 4번의 원정에서 1무3패를 기록했던 경험도 이번 원정에 대한 낙관적 기대를 쉽지 않게 한다.

토트넘은 지난 9일 첼시와 EFL컵을 치른 후 맨유보다는 짧은 휴식을 가졌다. 하지만 이번 홈 경기에서 맨유를 상대로 우세한 경기를 치르기에 문제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손흥민은 이번 경기 직후 아랍에미레이트에서 열리는 아시안컵 중국과의 조별리그 3차전을 치르기 위해 대표팀에 합류할 예정이다.

[예상 선발 라인업]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분석실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화보] ‘기생충’ 최우식, 청량감 넘치는 비주얼로 여심 저격 [화보] ‘기생충’ 최우식, 청량감 넘치는 비주얼로 여심 저격
[화보] ‘레벨업’ 성훈, 청량미 넘치는 여름 남자의 매력 [화보] ‘레벨업’ 성훈, 청량미 넘치는 여름 남자의 매력
[화보] 뉴이스트 민현, A컷 같은 B컷 비하인드 선 공개 [화보] 뉴이스트 민현, A컷 같은 B컷 비하인드 선 공개
‘프로듀스X101’ 스타쉽 구정모-함원진, 감사 인사 전해…“우리 꼭 다시 만나요” ‘프로듀스X101’ 스타쉽 구정모-함원진, 감사 인사 전해…“우리 꼭 다시 만나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