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역시 탈아시아급 피지컬이었다. 답답한 상황에서 김민재가 사이다 같은 헤더 한방으로 결승골을 성공시키며 한국의 16강 진출을 이끌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2일 오전 1시(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알 아인의 하자 빈 자예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C조 2차전에서 키르기스스탄을 1-0으로 제압했다. 이날 승리로 한국은 2연승과 함께 16강 진출을 확정했고, 중국과 3차전에서 조 1위를 놓고 격돌한다.

전체적으로 패스 미스가 많이 나오면서 답답한 상황이 이어졌다. 이때 사이다 같은 한방이 터졌다. 주인공은 김민재. 전반 41분 홍철의 코너킥을 김민재가 타점 높은 헤더 슈팅으로 선제골을 기록하며 1-0으로 전반전을 마쳤다. 한국은 전반에 최악에 가까운 경기력을 보였지만 김민재의 한 방으로 리드를 잡을 수 있었다. 특히 잦은 패스 미스는 벤투호가 추구하는 빌드업 축구를 제대로 할 수 없었다.

김민재의 활약은 후반에도 계속됐다. ‘캡틴’ 김영권이 후방에서 수비 라인을 조율하며 리더 역할을 했고, 김민재는 상대의 공격을 차단하는 역할을 했다. 특히 김민재는 빠른 발과 위력적인 높이를 앞세워 상대를 제압했고, 때로는 빠른 예측으로 상대의 패스를 미리 차단했다.

결과적으로 승자는 한국이었다. 한국은 후반에 파상공세를 퍼부으며 찬스를 만들었지만 황의조가 시도한 두 번의 슈팅이 골대를 맞았고, 황희찬의 결정적인 슈팅도 골대를 맞고 나왔다. 결국 김민재의 한 방이 결승골이 됐고, 답답한 경기력에도 승리를 챙길 수 있었다.

경기 후 김민재는 방송 인터뷰를 통해 “오늘 정말 힘든 경기였는데 세트피스 연습을 많이 했다. 세트피스에서 골을 넣으면 쉽게 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힘든 경기였는데 골을 넣고 승리에 기여해 감사하다. A매치 데뷔골을 기록했다는 것에 의미를 부여하고 싶다. 골을 많이 넣지 못했는데 다음 경기는 득점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제 중국과 3차전이 남았다. 승리를 통해 조 1위를 확보해야 한다. 이에 대해 김민재는 “무실점은 이어가겠다. 이기는 것에 의미를 두고 싶다. 중국이 처음에 삐끗했다가 두 번째 경기를 잘했다. 공격수들이 득점력이 좋다고 들었다. 무실점을 하는 것에 중점을 두겠다. 실점 없이 좋은 경기하겠다”고 전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