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이현호 기자=김민재의 A매치 데뷔골에 힘입어 한국이 키르기스스탄을 1점 차로 끌고 가고 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2일 오전 1시(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알 아인의 하자 빈 자예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C조 2차전에서 키르기스스탄을 상대로 1-0 리드를 잡았다. 

한국은 전반 시작과 동시에 이용이 상대 태클에 걸려 넘어지며 부상을 입고 의료진의 치료를 받았다. 다행히도 이용은 큰 무리 없이 플레이를 이어갔다. 이후 한국은 코너킥 상황을 수차례 맞았지만 위협적인 장면을 연출하지 못했다.

한국은 전반 12분 박스 앞에서 구자철이 중거리 슈팅을 때렸으나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흘러나온 공을 황의조가 재차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수비 몸에 막혔다. 곧이어 전반 17분 황인범의 왼발 발리슈팅은 크로스바를 살짝 스쳐 밖으로 나갔다.

답답한 공격을 이어가던 한국은 전반 31분 이용의 크로스로 공격을 시작했다. 이 공을 골키퍼가 펀칭으로 쳐냈고, 이용이 발리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혀 코너킥으로 연결됐다.

키르기스스탄도 위협적인 찬스를 맞았다. 전반 33분 코너킥 상황에서 사긴바예프의 슈팅이 김승규의 선방에 막혔다. 곧이어 한국도 기회를 잡았다. 전반 36분 문전 혼전상황에서 이청용에게 공이 흘렀으나 이청용의 슈팅은 크로스바 위로 치솟았다.

전반 40분에는 구자철이 터닝 동작 후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다. 이 역시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며 무산됐다. 이어진 코너킥에서 김민재가 헤더 슈팅으로 선제골을 기록했다. 이로써 한국은 1점 차 리드를 잡으며 전반전을 치르고 있다.

사진=윤경식 기자, 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