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이현호 기자=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던 호주가 2차전에서 첫 승을 거두며 자존심 회복에 성공했다. 

호주는 11일 오후 8시(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의 막툼 빈 라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B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팔레스타인을 상대로 3-0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호주는 2승을 거둔 요르단에 이어 조 2위에 자리 잡았다.

요르단과의 지난 1차전에서 충격패를 당한 호주는 마음을 단단히 먹고 2차전에 나섰다. 라이언 골키퍼를 포함해 세인즈버리, 데게넥, 그란트, 베이치, 마빌, 이코노미디스, 밀리건, 로지치, 어빈, 맥클라렌을 선발로 출전시켰다.

호주는 이른 시간 선제골로 리드를 잡았다. 전반 18분 로지치가 올려준 크로스가 맥클라렌에게 향했고, 맥클라렌은 헤더 슈팅으로 방향만 바꾸어 팔레스타인 골망을 흔들었다.

곧이어 전반 20분에는 이코노미디스가 박스 안으로 크로스를 올렸고, 뒤에서 쇄도하던 마빌이 논스톱 오른발 슈팅으로 추가골을 성공시켰다.

점수 차를 벌린 호주는 여유 있게 경기를 풀어나갔다. 후반전에도 추가골을 넣기 위해 사력을 다했고 후반 45분 지안누가 헤더 슈팅으로 쐐기골을 넣으며 3-0 완승으로 경기를 마쳤다.

[경기 결과]

호주(3) : 맥클라렌(전18), 마빌(전20), 지안누(후45)

팔레스타인(0) : -

사진=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