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축구 일반기사
[오피셜] 인천, 경험과 실력 겸비한 미드필더 양준아 영입

[인터풋볼] 유지선 기자= 인천유나이티드가 경험과 실력을 겸비한 베테랑 미드필더 양준아를 영입하며 중원 보강에 나섰다.

인천 구단은 11일 보도자료를 통해 “K리그에서 오랜 시간 활약했던 베테랑 미드필더 양준아를 영입하됐다. 양준아의 합류가 2019시즌 새로운 중원라인 구성에 큰 힘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천 구단은 고슬기, 아길라르, 한석종 등이 이탈하면서 생긴 공백을 메우기 위해 중앙 미드필더 영입을 추진했다. 여러 후보군을 놓고 면밀한 검토를 이어간 끝에 양준아를 새롭게 영입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양준아(188cm, 81kg)은 난우초-세일중-장훈고-고려대 출신으로 2010년 수원삼성에 입단하며 프로 무대에 입문했다. 이후 제주유나이티드, 상주상무 등을 거쳤고 최근 3시즌 동안 전남드래곤즈에서 활약했다.

어려서부터 양준아는 전도유망한 선수로 명성을 떨쳤다. 꾸준히 연령별 대표팀에 소집되면서 자신의 실력을 검증받은 바 있다. 올해로 프로 10년차를 맞이했으며 K리그 통산 기록은 154경기 출전 93도움이다.

양준아의 주 포지션은 수비형 미드필더다. 여기에 중앙 수비수, 측면 수비수 등을 두루 소화할 수 있어 전술적 활용도가 크다고 알려져 있다. 킥력, 제공권, 경기 조율, 빌드업 능력 등이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인천 구단은 경험과 실력을 두루 지닌 양준아가 새롭게 합류함에 따라 중원라인 재편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준아는 김강국, 임은수, 최범경 등 신예들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줄 것으로 보인다.

양준아는 항상 인천 팬들을 보면서 열정적이라고 느꼈다. 인천에서 뛰게 되는 걸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기대가 많이 된다. 2019시즌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기존 선수들과 화합해서 준비를 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컬 테스트 등 입단절차를 모두 마친 양준아는 내일(1/12)부터 팀 훈련에 합류해 시즌 준비에 돌입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지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레드벨벳 조이, 노래에서 ‘돈냄새 난다’는 댓글 많이 봐…“작곡가 분들 덕” 레드벨벳 조이, 노래에서 ‘돈냄새 난다’는 댓글 많이 봐…“작곡가 분들 덕”
‘단, 하나의 사랑’ 신혜선♥김명수, 간절한 재회의 약속은? '서로 눈물 글썽' ‘단, 하나의 사랑’ 신혜선♥김명수, 간절한 재회의 약속은? '서로 눈물 글썽'
[화보] ‘신입사관 구해령’ 신세경X차은우, 조선 첫 여사와 모태솔로 왕자의 로맨스 [화보] ‘신입사관 구해령’ 신세경X차은우, 조선 첫 여사와 모태솔로 왕자의 로맨스
'레벨업' 성훈-한보름-차선우-강별-데니안, 단체 포스터 '꿀케미' '레벨업' 성훈-한보름-차선우-강별-데니안, 단체 포스터 '꿀케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