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축구 일반기사
[오피셜] 인천, ‘크로아티아 철옹성’ 부노자와 2년 연장 계약 체결

[인터풋볼] 유지선 기자= 인천유나이티드가 주축 수비수로 활약한 크로아티아 철옹성부노자와 2년 추가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

인천 구단은 11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2시즌(2017-2018) 동안 주축 수비수로 활약했던 부노자와 연계약에 합의했다. 이번에 새로 합의한 계약기간은 2년으로 2020시즌까지 인천에서 활약한다고 밝혔다.

부노자는 197cm, 95kg의 탄탄한 체격을 지닌 중앙 수비수 자원이다. 큰 체구에서 나오는 다부진 수비력과 높은 제공권 그리고 번뜩이는 센스와 발기술을 두루 지녔다는 평가를 받았다. 부노자는 지난 2017인천에 입단하여 지난해까지 2시즌 간 K리그 1 무대에서 활약하며 총 44경기에 출장해 1득점을 기록했다.

대게 외인들은 개성이 강해 자기중심적 사고를 지녔지만 부노자는 그렇지 않았다. 항상 인천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최선을 다했다. 특히 지난 2018시즌 30라운드 FC서울과의 원정경기(1-1 )에서 아쉽게 무승부를 거두자 앞장서서 동료들과의 라커룸 피드백 회의를 자청하며 위기의식을 일깨우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인천 구단은 일찌감치 부노자와 계속해서 동행을 이어가기로 결론을 내렸다. 새로운 계약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고 부노자도 흔쾌히 인천 구단의 제안을 받아 들였다. 그렇게 인천 구단은 2년 연장 계약에 합의했다.

이로써 부노자는 2019시즌 역시 인천의 파랑검정 유니폼을 입고 K리그 1에서의 여정을 이어 나가게 됐다.

부노자는 인천에서 계속해서 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인천은 최고의 경기장과 최고의 팬들을 지니고 있는 클럽이라며 올 시즌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과 연장 계약 합의를 마친 부노자는 곧바로 팀 훈련에 합류해 새 시즌 대비 예열에 돌입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지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세븐틴 우지-디노 ‘둘 다 손이 시려워 보이는데 서로 손 잡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포토] 세븐틴 우지-디노 ‘둘 다 손이 시려워 보이는데 서로 손 잡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포토] 세븐틴 버논 ‘최한솔을 유형문화재로 지정해야 할지, 부모님을 무형문화재로 지정해야 [포토] 세븐틴 버논 ‘최한솔을 유형문화재로 지정해야 할지, 부모님을 무형문화재로 지정해야
타블로, 이소라 ‘신청곡’ 작사작곡 이어 에픽하이 컴백 기습 예고 타블로, 이소라 ‘신청곡’ 작사작곡 이어 에픽하이 컴백 기습 예고
'눈이 부시게' 김혜자X한지민X남주혁X손호준, 감성 자극 시간 이탈 로맨스 '눈이 부시게' 김혜자X한지민X남주혁X손호준, 감성 자극 시간 이탈 로맨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