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축구 오피셜
[공식발표] 안산, 일본 청소년 대표 출신 MF 마사 영입

[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안산 그리너스 FC(대표이사 김필호)가 올 시즌 세번째 외국인 선수로 일본 미드필더 마사(Ishida Masatoshi)를 영입했다.

공격형 미드필더이면서 쉐도우 스트라이커 포지션까지 소화 가능한 마사는 넓은 시야를 바탕으로 한 드리블과 패싱력이 좋고, 안정적인 퍼스트 터치와 볼 간수를 통한 탈압박 능력이 뛰어나다. 특히 사이드에서 중앙으로 침투하며 여러 각도에서 찔러주는 킬 패스가 일품이라는 평가다.

마사는 고교시절 프린스리그(U-18) 칸토지역에서 19골 10도움의 득점 2위를 기록하며 그 해 U18 일본 청소년 대표에 선발된 경험이 있다. 이후 2013 전일본고교선수권 우승과 함께 베스트11에 들며 일본 최고의 유망주 대열에 합류하기 시작했다.

졸업 후 마사는 2014년 J리그 교토상가에 입단하여 데뷔 무대를 가졌다. 이후 일본 클럽 사가미하라와 군마, 누마즈 등에 임대되어 선수생활을 이어나갔다. 그리고 올 시즌 새로 안산에 입단하며 K리그라는 해외무대에 첫 도전을 하게 된 것이다.

계약을 위해 사무실을 방문한 날 마사의 가방 속에서는 한국어 회화책 하나가 발견되었다. “경기장에서는 선수들 간의 소통이 가장 중요하다. 하지만 경기장 안에는 통역이 들어올 수 없다. 따라서 내가 직접 의사소통이 가능해야 한다”며 팀에 하루빨리 적응하고자 하는 열의를 볼 수 있었다.

이어 밝힌 입단소감에서는 “안산의 승리를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 좀 더 공격적인 플레이를 많이 보여 드릴테니 팬 분들이 경기장에 많이 찾아와 열띤 응원과 성원을 보내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선수정보]

▷ 마사(Ishida Masatoshi) / 일본

▷ MF / 1995. 05. 04. / 180cm 73kg

사진= 안산그리너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세븐틴 우지-디노 ‘둘 다 손이 시려워 보이는데 서로 손 잡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포토] 세븐틴 우지-디노 ‘둘 다 손이 시려워 보이는데 서로 손 잡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포토] 세븐틴 버논 ‘최한솔을 유형문화재로 지정해야 할지, 부모님을 무형문화재로 지정해야 [포토] 세븐틴 버논 ‘최한솔을 유형문화재로 지정해야 할지, 부모님을 무형문화재로 지정해야
타블로, 이소라 ‘신청곡’ 작사작곡 이어 에픽하이 컴백 기습 예고 타블로, 이소라 ‘신청곡’ 작사작곡 이어 에픽하이 컴백 기습 예고
'눈이 부시게' 김혜자X한지민X남주혁X손호준, 감성 자극 시간 이탈 로맨스 '눈이 부시게' 김혜자X한지민X남주혁X손호준, 감성 자극 시간 이탈 로맨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