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유지선 기자= 인천에서 나고 자란 박용호 前 FC서울 코치가 2019시즌 인천유나이티드 코칭스태프로 새롭게 합류한다.

인천 구단은 8일 보도자료를 통해 “안데르센 감독을 보필할 새로운 코칭스태프로 박용호 코치를 영입했다. 박용호 코치가 자신의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선수단 운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용호 신임 코치는 석남서초-부평동중-부평고 출신으로 인천에서 나고 자란 축구인이다. 2000년 안양LG(FC서울 전신)에 입단을 통해 프로에 입문해 부산아이파크, 강원FC를 거쳐 16년 간 프로에서 활약했다.

K리그 통산 298경기 출전 17골 4도움을 기록한 박용호 코치는 2017년부터 강원에서 본격적으로 지도자로 변신해 강원의 창단 첫 상위 스플릿 진출에 기여했다. 이후 지난해 서울 스카우터로 자리를 옮긴 박 코치는 5월부터는 이을용 감독 대행(現 제주유나이티드 1군 코치) 체제에서 서울 코칭스태프로 활약하기도 했다.

박용호 코치의 장점으로는 풍부한 경험과 리더십이 꼽힌다. 프로 무대에서 오랜 기간 활약하며 풍부한 경험을 지녔고, 아마추어 시절 뿐 아니라 프로에서도 주장 역할을 두루 소화했을 정도로 리더십도 정평이 나있다. 인천 구단은 박용호 코치의 합류가 프로 선수단 내실 다지기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용호 코치는 “어려서부터 나고 자란 고향팀 인천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짐에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안데르센 감독님을 잘 보필해서 인천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은 오는 9일 시무식을 시작으로 선수단 훈련을 재개하며 본격적인 2019시즌 대비 체제에 돌입한다.

사진= 인천 유나이티드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