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피치&걸스 피치
필리핀에 진땀승 거둔 한국, 日 네티즌의 반응은?

[인터풋볼] 취재팀 = 한국이 필리핀과의 아시안컵 조별리그 1차전에서 황의조의 결승골에 힘입어 가까스로 승리를 거뒀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7일 밤 10시 30분(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위치한 알 막툼 스타디움에서 열린 필리핀과의 2019 UAE 아시안컵 C조 조별리그 1차전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쉽지 않은 경기였다. 필리핀의 밀집수비에 꽤 고전하면서 답답한 공격을 펼쳤고, 페널티박스 근처에서는 세밀한 플레이가 부족했다. 빠른 발을 활용한 필리핀의 역습에 오히려 위험천만한 기회를 내주기도 했다. 이란을 제외하고는 호주와 한국 등 ‘강팀’으로 꼽히던 팀들이 유독 고전한 1차전이다.

일본도 경계하고 있다. 일본 ‘게키사카’는 8일 “한국이 황의조의 결승골로 승리했지만 필리핀의 악착같은 모습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면서 “예상과 다르게 고전했고, 첫 경기에서 3장의 옐로카드를 받으며 우려스러운 상황도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한국과 필리핀 경기를 지켜본 한 일본 축구팬은 “필리핀도 축구 인프라가 갖춰지면 굉장히 발전할 것 같다. 에릭손 감독 선임 효과가 나오는 듯”이라며 감탄했다.

“호주와 한국 등 강팀으로 불리던 팀들이 고전했다. 일본도 1차전 승리를 확신하는 분위기는 위험하다”고 경계한 팬도 있었으며, “이번 아시안컵은 정말 쉽지 않겠다”며 혀를 내두르기도 했다. “손흥민 없는 한국은 일본도 승리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의견은 가장 많은 공감을 받기도 했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팀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김래원 '믿고 보는 연기력에 기대 만발'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포토] 김래원 '믿고 보는 연기력에 기대 만발'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포토] 김래원 '월요병 날리는 시원한 미소'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포토] 김래원 '월요병 날리는 시원한 미소'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단, 하나의 사랑' 신혜선-김명수-이동건이 밝힌 드라마 매력 포인트 '단, 하나의 사랑' 신혜선-김명수-이동건이 밝힌 드라마 매력 포인트
[포토] NCT DREAM ‘풋풋한 소년들의 사랑스러움’ (2019 드림콘서트) [포토] NCT DREAM ‘풋풋한 소년들의 사랑스러움’ (2019 드림콘서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