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유지선 기자= 벤투호에서 ‘NO.1’ 수문장으로 활약하고 있는 김승규가 필리핀전에서도 수차례 선방을 펼치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7일 밤 10시 30분(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위치한 알 막툼 스타디움에서 열린 필리핀과의 2019 UAE 아시안컵 C조 조별리그 1차전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한국은 1차전을 승리로 장식하며 순조롭게 첫발을 내디뎠다.

이날 경기서 한국은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황의조가 공격의 선봉장에 섰고, 황희찬, 구자철, 이재성이 2선에서 지원사격에 나섰다. 기성용과 정우영이 중원을 지켰으며, 4백은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이용이 구성했다. 골문은 김승규가 지켰다.

김승규와 조현우, 김진현 3파전이었던 골키퍼 경쟁에서는 김승규가 먼저 웃었다. 김승규에게 중요한 첫 경기인 필리핀전 골문을 맡긴 것이다. 실제로 벤투 감독은 그동안 경쟁자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발기술이 좋은 김승규를 중용해왔다.

이날 경기서 김승규는 벤투 감독의 믿음에 보답하듯 수차례 선방을 펼쳤다. 전반 40분에 파티뇨가 노마크 상황에서 찬 강력한 슈팅을 신들린 선방으로 가로막았고, 후반 8분에도 파티뇨의 강력한 왼발 슈팅을 걷어내며 실점 위기를 모면했다.

놀란 가슴을 쓸어내린 한국은 결국 후반 21분 황희찬이 밀어준 공을 황의조가 문전에서 깔끔한 골로 마무리해 1-0 승리를 챙겼다. 경기 종료 후 스포트라이트는 ‘해결사’ 황의조를 향했지만, 필리핀의 허를 찌르는 역습을 버텨내며 두 차례 결정적인 선방으로 실점 위기를 넘긴 김승규도 숨은 공신이었다. 

사진= 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