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축구 오피셜
[공식발표] 경남, '멀티맨' 배승진 영입 확정...'최영준 대체'

[인터풋볼] 신명기 기자= 경남FC가(대표이사 조기호) 안정감 가진 스위퍼 배승진을 영입하며 전북으로 이적한 최영준 공백을 메울 예정이다.

청소년대표 출신의 배승진은 오산고와 울산대를 졸업한 후 2017년 J2리그(일본 2부)에서 프로 데뷔 후 쿠사츠FC, 도쿠시마FC 등을 거쳐 다시 요코하마FC에서 뛰었으며 10년 동안 총 210경기 10골을 기록했다.

배승진은 볼 컨트롤 능력과 스피드가 있으며, 지능적인 인터셉트 플레이가 많고 태클도 즐겨하는 스타일이다. 그리고 중앙수비수와 수비형 미드필더까지 소화할 수 있는 스위퍼 포지션이다.

그리고 화려함을 가진 선수는 아니지만, 후방에서 궂은일을 도맡아 하며 팀의 살림꾼 역할을 하여, 중심을 잡아 줄 수 있는 선수이다. 창단 뒤 처음 ACL에 도전하는 경남에 큰 힘이 될 전망이다.

메디컬 테스를 마치고 경남에 합류한 배승진은 “경남FC에 합류하여 영광이다. 올해 팀에 궂은일을 도맡아 하면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선수가 될 것이다. 그라운드 안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팬들에게 보여 줄 것이다.”라고 입단 각오를 밝혔다.

이에 조기호 대표는 “경남에 온 것을 환영한다. 2019년 팬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플레이로 그라운드에서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라고 격려 인사를 전하였다.

한편 배승진은 메디컬테스트를 마치고 함안 팀 훈련에 합류하여 2019년을 대비한다.

[배승진 프로필]

ㆍ생년월일 : 1987년 11월 3일

ㆍ포지션 : MF

ㆍ신체조건 : 182cm / 75kg

ㆍ학력 : 오사고 - 울산대

ㆍ전소속팀 : 요코하마FC

ㆍ통산기록 : 75경기 2골 / 210경기 10골(K리그 / J리그)

사진= 경남FC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트와이스 나연 ‘설레는 미모’ (쇼케이스) [포토] 트와이스 나연 ‘설레는 미모’ (쇼케이스)
[포토] 구구단 세정 ‘크록스의 여신은 바로 나’ (크록스) [포토] 구구단 세정 ‘크록스의 여신은 바로 나’ (크록스)
[포토] 한예슬 ‘블랙여신의 당당함’ (알렉산더 맥퀸) [포토] 한예슬 ‘블랙여신의 당당함’ (알렉산더 맥퀸)
[포토] 지창욱-원진아-윤세아-임원희 ‘시청률 자신있어요’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원진아-윤세아-임원희 ‘시청률 자신있어요’ (날 녹여주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