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분석 승부예측
[승부예측] 1월4일(금) 05:00 EPL 맨시티 vs 리버풀 경기분석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018-19 시즌 절반을 지난 시점이지만 이번 경기는 우승 트로피에 대한 향방을 보여주는 중요한 시금석이 될 수 있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는 팀은 선두 경쟁 자신감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이다. 지난 전반기 안필드에서의 맞대결은 득점 없는 0-0 무승부였다.

이번 경기에서 리버풀이 승리하면 리버풀은 맨시티와 승점 10점의 격차를 벌릴 수 있고 맨시티가 승리한다면 반대로 맨시티는 리버풀과의 승점 차이를 4점으로 좁힐 수 있다.

최근 흐름에서는 맨시티가 리버풀에 비해 모습이 좋지 않다. 12월 들어 치른 5경기에서 3번의 패배를 기록했고 지난 23일 에티하드 스타디움 경기에서 크리스탈팰리스에게 홈 패를 당하기도 했다. 12월 마지막 경기에서 맨시티는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1-3의 승리를 거두며 반등했지만 하위권과는 다른 상대 리버풀을 맞은 이번 경기에서 어떤 모습일지 주목된다.

한편 리그 9경기 연승의 리버풀은 지난 30일 아스널을 5-1로 파괴시키는 것으로 2018년 대미를 장식했다. 리버풀이 리그 20경기 무패를 하며 놓친 승점은 3번의 무승부에서 6점 뿐이다. 3번의 무승부 상대는 첼시, 아스널, 맨시티였다.

리버풀은 최근 4번의 원정 경기 중 3경기에서 3골 이상 기록했다. 이번 시즌 원정에서 경기당 평균 2.1골을 기록했고 10경기에서 5골만 허용했다. 맨시티는 10번의 홈 경기에서 평균 3.5골을 성공시켰고 9골을 내줬다.

지난 20경기에서 도합 100골 넘게 성공시킨 양팀이 만나는 이번 경기에서 양팀 모두 수비보다는 공격으로 승부를 낼 것이다. 여기에 최근 5번의 홈 경기에서 7골을 실점한 맨시티 역시 홈 경기에서 클린시트에 대한 기대는 하지 않을 것이다.

지난 시즌 우승팀 맨시티는 최근 2년간 최상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지만 2018년 한해 리버풀과 치른 4번의 맞대결에서 1무3패로 승리하지 못했다. 여기에 이번 시즌 리버풀의 수비는 지난해와는 전혀 다른 모습이다.

이번 경기는 불꽃 튀는 양팀 화력의 대결장이 될 것으로 보이며 실점을 적게 할 수 있는 것이 관건이 될 것이다. 최근 흐름으로 맨시티의 실점이 더 클 것으로 보인다. 맨시티 데브라이너의 몸상태도 이번 경기에서 우려되는 점이다.

맨시티 예상 선발 : 에데르송 - 라포르테, 콤파니, 스톤스, 워커 - D실바, 페르난지뉴, B실바 - 사네, 아구에로, 스털링

리버풀 예상 선발 : 알리송 - 로버트슨, 다이크, 로브렌, 알렉산더아놀드 - 케이타, 헨더슨, 바이날둠 - 마네, 피르니누, 살라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분석실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사망소식에 네티즌 충격 설리, 사망소식에 네티즌 충격
[포토] 공유-정유미 ‘영화 잘 만들어져...관객반응 궁금해’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정유미 ‘영화 잘 만들어져...관객반응 궁금해’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 ‘내가 위로 받은 82년생 김지영’ (82년생 김지영) [포토] 공유 ‘내가 위로 받은 82년생 김지영’ (82년생 김지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