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분석 승부예측
[승부예측] 12월24일(월) 01:00 EPL 에버턴 vs 토트넘 경기분석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크리스마스전에 펼쳐지는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 마지막 경기에서 3위의 토트넘이 에버턴 원정 경기를 맞아 선두 리버풀, 맨시티와 승점 차이를 좁힐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지난 16라운드 첼시 원정에서 리그 첫 패를 당하며 리버풀에게 1위 자리를 내주었던 맨시티는 23일 새벽 크리스탈팰리스와 치렀던 18라운드 홈 경기에서 다시 한번 충격 패를 당하며 승점 추가에 실패했다. 따라서 토트넘이 이번 경기서 승리한다면 2위 맨시티와 승점 차를 2점으로 좁힐 수 있다. 현재 맨시티의 승점은 선두 리버풀과 4점 차이로 벌어졌다.

최근 기자회견장서 나왔던 포체티노 감독과 맨유에 대한 루머로 인해 약간 어수선한 분위기가 되었지만 최근 리그 3연승의 토트넘은 이번 원정 역시 자신감이 넘친다. 모든 5경기 무패인 토트넘은 지난 14라운드에서 아스널에 패했던 아쉬움을 20일에 다시 만났던 EFL컵 8강전에서 손흥민의 선제골과 함께 클린시트 승리로 되갚았다.

17경기 13승4패 성적의 토트넘은 원정 10경기에서 8승을 거둠으로써 원정 역시 부담이 없다. 지난 16라운드 레스터 원정에서도 토트넘은 상대의 득점을 허용하지 않고 0-2로 승리했다.

한편 이번 경기의 홈팀 에버턴은 지난 13라운드에서 카디프를 1-0으로 이긴 이후 최근 4경기 연속 승리가 없다. 리버풀, 맨시티에게 패하고 뉴캐슬, 왓포드와 비겼다. 별다른 이변을 기대하기 힘든 최근 이와 같은 흐름은 토트넘을 맞는 에버턴의 자신감을 더 떨어뜨릴 수 있다. 또한 지난 시즌 토트넘과 두 번의 맞대결에서 에버턴은 득점 없이 각각 0-3과 4-0의 큰 스코어 차이로 패했다.

한가지 희망적인 것은 지난 9월말부터 있었던 구디슨 파크 경기에서 에버턴은 8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하고 있는 것이다. 경기 상대는 비록 중하위권 팀들이지만 8경기에서 17득점과 5실점의 좋은 결과를 보였다.

이번 경기는 골이 많이 나오는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양팀 모두 득점하는 가운데 토트넘의 우세가 예상되는 경기다. 앞으로 연말까지 남은 일주일 간 두 번의 경기를 치러야 하는 바쁜 일정 속에서 이번 경기는 손흥민이 휴식을 취하는 대신 라멜라가 선발로 나올 것으로 경기 직전 현지 매체들은 예상하고 있다.

에버턴 선발 예상 : 픽포드 - 디뉴, 킨, 미나, 콜맨 - 데이비스, 고메스 - 베르나르드, 시구르드손, 루크만 - 히샬리송
토트넘 선발 예상 : 요리스 - 로즈, 포이스, 알더베이럴트, 트리피어 - 윙크스, 시소코 - 에릭센, 알리, 라멜라 - 케인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분석실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