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세리에A의 선두 자리에서 독주하고 있는 유벤투스가 AS로마를 맞아 17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이번 시즌부터 호날두까지 가세한 유벤투스는 리그 16경기 15승1무의 무패행진을 계속하며 승점 46점으로 이번 홈 경기 상대 로마의 승점 24점의 두 배에 가까운 승점을 올리고 있다.

지난 9라운드 홈 경기에서 제노아와 1-1 무승부를 이루며 리그 연승 기록에 '흠집'을 냈던 유벤투스는 앞으로 아탈란타, 삼프도리아를 상대로 두 경기를 남긴 일정에서 올해 리그 무패의 기록을 달성하기에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시즌까지 세리에A 8연속 우승을 바라보고 있는 유벤투스는 챔피언스리그 역시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6승6무4패의 성적으로 리그 순위 7위에 있는 로마는 지난 수년간의 강호 이미지를 무색하게 할 정도로 최근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비로소 지난 주 제노아를 상대로 홈 경기서 3-2 승리를 거뒀다. 그 전까지 모든 5경기에서 2무3패의 부진에 빠졌던 로마였다. 다행이 챔피언스리그 조별 경기에서 대진 운이 좋아 같은 조 레알마드리드와 함께 16강 토너먼트에 진출했다.

사실 로마의 최근 흐름으로는 이번 유벤투스 원정에 대한 낙관적 기대가 쉽지 않다. 로마는 이번 시즌 리그 원정에서 2승만을 거뒀다. 원정에서 이미 밀란, 볼로냐, 우디네세에게 패했다. 우디네세와 볼로냐를 상대로는 득점도 하지 못했다. 이번 시즌 로마의 원정 경기당 평균 득점 수는 1.0이다. 지난 시즌 리그 16골을 기록하며 개인득점 순위 6위에 올랐던 제코도 이번 시즌 부상까지 겹쳐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

2012년부터 8번의 유벤투스 원정에서 로마는 승리하지 못했다. 2016년부터 최근 3번의 원정은 득점 없이 패했다. 로마의 모습이 예전 같지 않은 상황에서 이번 원정 경기 역시 로마가 득점하지 못하고 패할 것으로 예상한다.

유벤투스 선발 예상 (4-3-3) : 슈쳉스니 - 산드루, 키엘리니, 보누치, 실리오 - 마투이디, 피아니치, 벤탕쿠르 - 호날두, 만주키치, 디발라

로마 선발 예상 (4-2-3-1) : 올센 - 콜라로프, 마놀라스, 파시오, 플로렌지 - 크리스탄테, 은존지 - 클루이베르트, 자니올로, 윈데르 - 제코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