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분데스리가 도르트문트와 묀헨글라드바흐가 크리스마스 주말을 맞아 17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승점 39점으로 같은 승점의 2위 묀헨글라드바흐, 3위 바이에른 뮌헨보다 승점에서 6점을 앞서는 도르트문트는 지난 주 15위 뒤셀도르프 원정에서 2-1의 충격 패를 당했다. 이번 시즌 도르트문트의 리그 첫 패였다.

지난 주 원정 패를 제외하면 도르트문트는 15라운드까지 12승3무 무패로서 승승장구했다. 지난 11월 '데어 클라시커'라 불리는 뮌헨과의 대결에서도 3-2의 승리를 거뒀다. 오랫동안 분데스리가의 제왕으로 군림했던 뮌헨은 현재 3위 자리에 있으며 개인득점 순위에서도 뮌헨의 레반도프스키는 현재 10골을 기록하며 12득점을 올리고 있는 도르트문트의 파코보다 득점 순위에서 뒤져있다.

한편 지난 시즌을 9위로 마쳤던 묀헨글라드바흐는 이번 시즌 선두 도르트문트에 이어 2위 자리에서 선전하고 있다. 지난 라운드까지 16경기 10승3무3패 성적의 묀헨글라드바흐는 바이에른 뮌헨을 지난 7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실점 없이 0-3으로 격파하기도 했다. 리그에서 3번 패했던 상대는 베를린, 프라이부르크, 라이프치히였다. 포칼컵 32강 경기에서는 레버쿠젠에게 홈에서 0-5로 패하는 등 아직 경기력에 대한 일관성이 부족하다.

아자르, 슈틴들, 플리 3인방이 묀헨글라드바흐의 최전방 공격라인이다. 이 중 아자르와 플리의 득점의 합은 18점으로 팀 전체 득점인 35점의 절반이 넘는다. 이번 경기에서 슈틴들의 결장이 예상된다. 여기에 미드필더 하파엘의 부상도 묀헨글라드바흐에게는 전력 손실이다.

지난 주 충격 패로 도르트문트는 이번 시즌 들어 가장 좋지 않은 분위기에 빠져있다. 하지만 홈 경기에 강한 도르트문트는 부상 선수가 많지 않고 파코, 로이스, 산초 등이 홈 경기에서 제 역할을 다 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시즌 도르트문트의 홈 경기 득점은 27점으로 가장 높다. 이는 바이에른 뮌헨의 홈 경기 득점 15점과 비교해 두 배에 가깝다.

묀헨글라드바흐가 이번 시즌 상승세이기는 하지만 지난 6번의 맞대결에서 모두 도르트문트가 승리했다. 특히 도르트문트가 승리했던 4번의 홈 경기 합산 스코어는 15-2로서 도르트문트는 묀헨글라드하흐를 상대로 경기당 4골에 가까운 득점을 올렸다.

묀헨글라드바흐는 이번 시즌 원정에서 경기당 평균 1.5골을 성공시키고 있다. 이번 경기서도 묀헨글라드바흐의 득점이 예상된다. 3골 이상 나오는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도르트문트의 승리를 기대한다.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